뉴스 > 모바일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임박, 테스트 신청자에 전원 오픈

/ 1

▲ 카카오톡 PC 비공개 테스터 페이지

 

카카오톡 PC버전이 지난 3월에 테스트 신청을 넣은 이용자 전원에게 공개됐다. 즉, 비공개 테스트 모집 당시 신청은 했으나 테스터로 선정되지 못한 유저들도 지금부터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카카오는 19일, 지난 3월에 실시한 비공개 테스터 모집 기간 동안 신청을 넣은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PC버전의 베타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PC 출시를 위해 3월부터 테스트를 시작하였고, 드디어 PC 버전 정식 출시를 앞두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즉, 이번 테스터 확대는 카카오톡 PC버전의 정식 서비스가 머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모바일 버전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이후, 카카오톡 PC 비공개 테스터 페이지(https://events.kakao.com/)에 접속해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한 뒤,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카카오톡PC 다운로드’ 배너를 눌러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이를 설치해야 한다.

 

이후 계정인증 및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계정 하나로 최대 5대의 PC에서 인증할 수 있으며, 공공장소 및 PC방에서 이용할 경우 1회용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카카오톡 PC버전은 본 프로그램의 원래 기능인 채팅을 테스트하는데 주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모바일 버전에 저장된 연락처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매리트로 작용한다. 다만 아직 게임하기나 아이템스토어, 유료 이모티콘 등은 아직 사용할 수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