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복사 버그 발생, 계속되는 문제로 뿔난 유저들

/ 1
5월 15일 서비스를 시작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가 6월 10일 오전부터 접속오류로 인해 반복적인 백섭 현상을 겪었다. 데이터가 저장 되지 않고 마지막 저장 시점으로 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복사 버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디아블로3 알록달록 동산(포니방)을 반복해서 공략하고 있던 Y모씨는 “경매장에 입찰 된 1,000,000골드 짜리 아이템을 친구에게 넘겨주었으나 갑자기 서버가 다운 되더니 아이템과 골드가 모두 증발되더라”라며 불만을 토해냈다. 이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현상으로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런 도중 한 유저가 인터넷으로 백섭을 이용해 아이템을 무한 제작하는 BJ의 방송을 녹화해 유튜브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서는 파티를 한 상태로 아이템 제작을 계속 시도하여 좋은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 때 마다 강제로 방을 종료시켜 데이터 저장을 막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어떻게 방을 폭파시킨 것인지 정확한 방법은 나오지는 않았지만 계속해서 아이템을 반복 제작한 것은 사실이다.

 한 방송 BJ를 통해 방송 된 디아블로3 복사 버그 현장

이런 현상 때문에 블리자드코리아는 6월 10일 오후4시 30분부터 디아블로3 긴급 서버점검을 돌입하였고 오후9시 30분까지 서버 점검이 연장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서버상태는 불안정하며 백섭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 유저들의 불편은 계속 되고 있는 상태이다.

 디아블로3 서버 점검이 끝났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서버 상태는 불안정하다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
게임메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