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클럽 엠스타, 소셜 콘텐츠 '홈가든' 시즌2 업데이트

/ 4

▲ 홈가든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한 '클럽 엠스타'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가 홈가든 시즌2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홈가든’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 시스템이다. 캐릭터처럼 홈가든 역시 레벨이 있어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간 서로의 작물을 함께 수확할 수 있는 ‘알바’ 기능을 통해 경험치 및 게임머니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홈가든 시즌2’에서는 기존 기능 외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작업이 이뤄졌으며 재미를 더욱 배가 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먼저 이용자의 홈가든을 자동으로 가꾸고 수확해주는 요정 시스템이 추가됐다. 요정은 작물 사이를 날아다니며 성장한 작물을 자동으로 수확하고 친구의 알바 요청 시 자동 수락하는 기능을 가진다. 또 홈가든 경험치, 알바 포인트, 엠포인트 등의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요정은 홈가든 5레벨 이상 시 구매 가능하며, 알바 포인트 누적을 통해 최대 3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클럽 엠스타’는 기존 과일 작물 외 홈가든 내에서 가꿀 수 있는 꽃 작물도 새롭게 추가했다. 무궁화, 장미, 튤립, 쟈스민, 해바라기, 연꽃 등 총 15종의 꽃 작물 구매가 가능해져 이용자들은 보다 특색 있고 화려한 나만의 홈가든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이 외 홈가든 레벨을 기존 45에서 60레벨로 상향조정하고 홈에서 이용자가 가꿀 수 있는 작물제한수도 30개에서 40개로 확대됐다.
 
넷마블은 ‘홈가든 시즌2’ 시작을 기념해 오는 8월 2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운 꽃 작물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스크림 조명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일주일 단위로 요정을 가장 많이 성장시킨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날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매주 5개의 꽃 작물을 키워 콜렉션을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컬러베리 화분 받침대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클럽 엠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누리엔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클럽 엠스타'는 언리얼 엔진 3으로 개발된 리듬 액션 게임이다. 엔진의 성능을 활용하여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10대 유저를 대상으로 개발된 기존 댄스 게임과 달리 '클럽 엠스타'는 20대 이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