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서버 마비됐을 정도! '마비노기' 동접 10만 돌파

/ 3

▲ 드림 프로젝트 업데이트로 동접 10만을 기록한 '마비노기'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지난 주말(3일 기준) 10만 명(106,337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7월 초부터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드림(DREAM) 프로젝트’에 의한 성과로, 지난 7월 11일 첫 업데이트 실시 당시 전 주 대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34%, 게임 순 방문자 수(유니크유저, Unique User)는 200% 증가하는 등 이후 상승세를 이어왔다.

특히 유저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이번 업데이트 콘셉트에 맞춰 기존 유료 아이템이었던 ‘환생’과 ‘프리미엄 팩’, ‘캐릭터카드’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다양한 게임 내 혜택을 강화한 것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증명하듯 지난 27일 2009년 기록한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5만 명)를 크게 뛰어넘은 6만 6천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상승세가 지속, 일주일 만에 최고기록을 큰 폭으로 재 경신했으며, 신규 유저 가입 또한 업데이트 실시 전 주 대비 1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유저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한편, 유저들의 폭발적인 참여로 3일 일부 유저들의 게임 접속이 지연된 것과 관련해 넥슨은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PC방 접속 유저 포함)에게 이벤트 참여자와 동등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게임 이용 차질에 따른 보상 안을 마련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실장은 “매 업데이트마다 변함없는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유저 여러분들 덕분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많은 유저 분들의 관심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 드리며, 미처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 분들께도 골고루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은 2004년 6월 마비노기 정식서비스 이후 유저들의 니즈를 파악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일부 유료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등 유저들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왔다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