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공정한 전투 돕는다 '사이퍼즈' 2013 FW 시즌 업데이트

/ 2

▲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추가하는 '사이퍼즈 2013 FW 시즌' (사진제공: 넥슨)

네오플은 자사의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2013 FW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이 보다 공정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며,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개편도 함께 실시한다.

우선 ‘FW 시즌’ 오픈을 맞이해 모든 공식전 전적을 초기화하며, 매일 1회 통합 순위로만 공개됐던 랭킹포인트(RP)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플레이별 획득 랭킹포인트와 최종 랭킹포인트 형태로 각각 제공한다.

또한, 정확한 실력에 따라 등급을 정해주는 ‘배치고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시즌 오픈 후 공식전 및 일반전을 새롭게 플레이하는 유저가 총 10회의 플레이를 거쳐 실력에 맞는 등급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오랜 기간 플레이하지 않은 복귀 유저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휴식 점수’를 제공하는 ‘귀환자 배려 시스템’을 선보이고, 공식전의 4인 파티(팀) 입장을 제한하는 등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네오플 노정환 실장은 “새롭게 시작된 이번 시즌에서는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통해 더욱 공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니 사이퍼즈의 계속되는 변화에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FW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시즌 누적 랭킹 산정 결과에 따라 1위부터 100위까지 유저에게는 ‘초월의 능력자’, 101등부터 1,000등까지는 ‘만월의 능력자’, 1,001등부터 10,000등까지는 ‘반월의 능력자’ 칭호를 각각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사이퍼즈'는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3D AOS 게임이다. 여러 사람과 팀을 이루어 각자 개성 있는 캐릭터를 조작해 상대 팀의 건물을 파괴하는 게임 방식을 채택했다. 팀웍을 통한 전략적인 재미와 화려한 액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