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오락실에도 '부분유료화' 게임 나온다

/ 1



▲ 일본에서 로케테스트 중인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


아케이드게임 최초 부분유료화를 도입한 작품이 등장했다.

세가의 대표작 '뿌요뿌요' 시리즈의 신작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가 오는 11월 아케이드 게임센터에 출시 예정이다.

지난 4일부터 일본에서 로케테스트를 진행 중인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는 아케이드 게임 최초 부분유료화(프리 투 플레이)를 도입한 작품이다. 게이머가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동전이 아닌,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Aime' 카드가 필요하다. 게임의 기본 플레이는 무료지만, 진행에 필요한 '원기(げんき)' 게이지와 캐릭터 카드는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

'뿌요뿌요' 시리즈는 같은 색상의 뿌요(블록)를 연결하여 터트리는 퍼즐게임이다. 한 번에 많은 뿌요를 터트릴 수 있는 '연쇄 시스템'과 상대방 플레이를 방해하는 '방해 시스템'등을 도입하여 큰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까지도 다양한 콘솔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는 21.5인치 터치패널 모니터를 채용하여 큰 화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폰 버전 '뿌요뿌요!! 퀘스트'와 동일하게 퍼즐게임이지만 RPG요소를 포함하여 재미를 더했다.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 제작을 담당한 와타나베 마사카츠 프로듀서는 "뿌요뿌요 시리즈를 아는 게이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 그래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넣는 100엔의 장벽을 낮추려고 노력했다"며 부분유료화 모델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는 9월 하순까지 일본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로케테스트를 진행 후 11월에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 터치패널을 장착한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 기기


▲ '뿌요뿌요!! 퀘스트 아케이드' 플레이방식을 설명한 공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