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엠게임, 임직원 사회공헌 '매칭펀드' 기부금 1억원 달성

/ 1

▲ 엠게임 매칭펀드(사회공헌 프로그램) 1억 돌파 기념식 사진(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매칭펀드’ 기부금 1억원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권이형 대표 및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엠게임 가산동 본사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금일 1일(화) 밝혔다.

지난 2008년 7월 시작한 ‘매칭펀드’는 엠게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나눔 활동으로, 매달 굿네이버스에서 선정한 아동의 사연을 엠게임 인트라넷에 공개한 후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의 기부금을 더해 후원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직원 스스로가 최소 3,000원부터 자유롭게 금액을 설정해 기부할 수 있으며, 약 6년 동안 어려운 생활 환경에 있는 62명의 아동들의 생활비, 재능 교육비, 치료비, 급식 지원비 등으로 사용되어 작지만 지속적인 나눔 활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양진옥 사무총장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눔 활동에 대한 엠게임의 높은 기업 정신과 사내 문화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며 “우리 사회 전반에 이와 같은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보다 풍요로운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기업은 영리 추구라는 목적 이외에도 우리 사회와 주변을 되돌아보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해야 하는 의무도 가지고 있다”라며 “엠게임의 후원을 받은 아동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매칭펀드’뿐 아니라 소외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놀이 시설 건립사업 ‘엠게임 놀이터’,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생활 및 재능을 후원하는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 ‘꿈나무 희망펀드’ 등 개성 있는 나눔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