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리니지 2, 오픈 베타테스트 발표회 개최

/ 4

엔씨소프트는 서울힐튼호텔에서 9일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하는 ‘리니지 2’의 런칭 발표회를 가지면서 앞으로의 일정 및 JYP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오늘 행사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클로즈 베타테스트 경과 보고, 개발과정 소개, 클로즈 베타테스터 사은시상과 JYP의 신인가수 한나의 축하쇼 순서로 진행되었다.

오늘 발표회에서 밝힌 리니지 2의 향후 일정 중 에피소드 1의 업데이트 이전에 ‘프렐루드’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2차 전직’ 및 아덴 영지 추가, 오렌 영지 확장과 애완동물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2003년말에 에피소드 1을 완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에피소드 1은 ‘세븐사인’이라는 비밀을 풀어나가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며 드워프의 공성무기와 와이번을 이용한 공성전의 도입, 용의 계곡 던전 추가 등이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이후 2004년 부터는 1년에 2번 정도의 새로운 에피소드의 추가가 이루어지며 비행선, 함대전 등의 새로운 기능과 공성전 및 혈맹전 등을 실시간으로 녹화해 중계하는 방송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전하며 향후 도입될 시스템의 시연회를 가졌다.

한편, JYP엔터테인먼트와는 향후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늘 발표회에서는 신인가수 한나는 신곡 발표회를 겸했으며 이후 리니지 2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1집 앨범에 리니지 2의 무료이용권 수록 및 게임내 캐릭터로 등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방침을 내비쳤다.

엔씨소프트의 김화선 부사장은 “이미 오픈베타 테스트 가입계정이 17만 계정을 넘었으며 7월 초 까지 30만명,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동안 100만명의 가입자를 예상하고 있다. 오픈 베타테스트를 위해 25기가의 트래픽을 확보했으며 이후 상황에 맞게 서버 가용수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미 게이머들이 게임 진행에 문제가 없을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가수 박진영씨는 “한나가 홍보대사로 리니지 2를 소개하면서 한나를 볼때 자연스럽게 리니지 2를 떠올리고 리니지 2에 한나 캐릭터를 등장시켜 리니지 2 게이머들은 자연스럽게 한나를 떠올려,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리니지 2 발표회 동영상 및 게임 시연동영상은 곧 등록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 2'는 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MMORPG '리니지'의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2D 그래픽이었던 전작과 달리 3D 그래픽을 채택했다. 전작의 주요 콘텐츠를 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