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만리장성 '통푸' 도타2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 싹쓸이!

/ 1

▲ '도타2' 넥슨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의 4회차 경기 통푸와 스타테일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정통 AOS게임 ‘도타 2’의 전 세계 최강팀 초청전인 ‘넥슨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의 4회차 경기에서 중국의 ‘통푸’가 러시아 ‘버투스프로’와 한국 ‘스타테일’를 모두 제압하며, 최대 상금인 1만 5천 달러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1월 21일과 25일 양일간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4회차 경기에서 ‘통푸’는 견고하고 빈틈 없는 전략으로 상대인 ‘버투스프로’와 ‘스타테일’을 강하게 압박하며 전승(4승)을 거뒀다.

‘통푸’는 중국의 명문 팀답게 레인(Lane)전에 유리한 후앙 시앙(아이디 LongDD) 선수의 ‘첸’ 영웅을 앞세워 상대 팀의 타워(방어 탑)를 순차적으로 모두 제거하며 경기의 우위를 점했다. 특히 한국 ‘스타테일’과의 경기에서 ‘미라나’ 영웅의 ‘신비한 화살’ 기술이 매번 상대 영웅에 적중하며 제압, 적 팀 성장을 늦췄다.

또한 경기를 길게 끌고 가기로 유명한 중국팀들의 모습과는 다르게 단 시간 안에 적 진영을 점령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플레이까지 겸비, 최대 상금 1만 5천 달러를 획득했다.

‘버투스프로’는 ‘스타테일’을 상대로 세르게이 레빈(아이디 AA) 선수의 ‘맹독사’ 영웅을 앞세워 최 전방 타워를 빠르게 제거하며 25분만에 경기를 끝내는 등 공격적인 전술로 승을 따냈지만, ‘통푸’를 상대로 팀 내 의견 충돌과 빠르지 못한 의사결정으로 완패, 1승 1패로 상금 5천 달러를 획득했다.

‘스타테일’은 NSL 시즌1 결승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것과 다르게 중국 ‘통푸’의 강한 압박 전략에 위축되며 경기의 우위를 빼앗기고, 러시아 ‘버투스프로’를 상대로 개개인의 실력은 드러냈지만 5대5 팀간 싸움에서 크게 밀렸다. 특히 예측된 밴픽(영웅 선택과 금지)이 전술 노출로 이어지며 한국팀의 첫 승 달성에 실패(4패)했다.

도타 2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의 김인준 실장은 “해외팀들의 뛰어난 실력을 한국 유저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타 2 이벤트들을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를 마지막으로 지난 10월 28일(월)부터 진행된 넥슨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가 막을 내렸다. 약 4주간 이어진 슈퍼매치는 총 150만 여명의 누적 시청자들이 ‘온게임넷’, ‘다음tv 팟’, ‘아프리카TV’, ‘티빙(tving)’, ‘유투브(Youtube)’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방송 채널을 통해 경기를 관람했다.

‘도타 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dota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도타 2 2013년 7월 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도타 2(Dota 2, Defense of the ancients 2)'는 '워크래프트 3' AOS 유즈맵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한 '도타 2'는 밸브의 최신 소스 엔진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