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PS비타 전용 퍼즐게임 '도쿠로' iOS와 안드로이드 진출

/ 4

▲ 베스트 PS비타 퍼즐 게임상 수상작 '도쿠로' (사진제공: 그라비티)

그라비티의 모회사인 겅호온라인 엔터테인먼트는 PS비타 전용으로 판매중인 트릭 액션게임 ‘도쿠로'를 금일(5일)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전세계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도쿠로’는 스테이지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트릭을 풀어 마왕성에 갇힌 공주를 구해내는 트릭 액션게임으로 PS비타에서 즐겼던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내는 한편 난이도나 스테이지 구성, UI 등은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모바일에서도 콘솔용 게임기와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크아트로 그려진 그림책 같은 일러스트는 보는 즐거움에 더해 스크린 터치 방식의 게임진행은 누구나 게임에 적응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의 주인공인 ‘해골’과 ‘훈남’의 능력을 사용해 수많은 트릭을 풀어나가는 시스템은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iOS 7.0 이후 단말기를 소유한 경우 별도의 대응 콘트롤러를 사용해 콘솔 게임기와 유사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도쿠로'는 작년 7월 PS비타 전용으로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흥미진진한 오리지널 스토리로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내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미디어인 IGN에서 ‘베스트 PS비타 퍼즐 게임상’ 수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게임 리뷰 매체에서 ‘Original Game of The Year 2012’, ‘Best Platformer‘ 등의 상을 수상하는 등 탄탄한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도쿠로’를 개발한 게임아트는 PS비타 전용인 ’라그나로크 오딧세이’, ‘그란디아’ 시리즈, ‘루나’ 시리즈 등의 가정용 게임 소프트와 모바일 전용 ‘실피드’ 시리즈 등 수많은 인기 작을 탄생시킨 바 있다. 

겅호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모리시타 카즈키 대표는 “’도쿠로’를 통해 감미로운 음악과 동화책 같은 초코아트를 통해 보는 듣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이 밖에도 흥미진진한 스토리, 다채로운 트릭 액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됐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도쿠로‘의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쿠로’ 공식 홈페이지(http://dokuro.gungho.jp/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