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회원사들은 12월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보드게임협회 회원사 중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행복한바오밥, 매직빈, 렉시오에서는 각종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시판중인 보드게임 및 해외 유명 보드게임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보인다. 이달 말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보드게임 50여 종 품목을 10~25% 할인한다. 뿐만 아니라 보드게임 구매 가격 별로 원하는 보드게임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 12월 31일까지 자사의 게임을 15~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딕싯’과 ‘젬블로’ 등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 등장했던 보드게임들과 ‘할리갈리 시리즈’, ‘텀블링 몽키’ 등의 인기 어린이 게임이며, ‘딕싯’ 구매 시에는 원작 일러스트레이터와 합작한 상속자들 기념 프로모 카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보드게임즈 쇼핑몰인 ‘다이브다이스’에서는 보드게임을 구매하면 주문 금액에 따라 보드게임을 추가로 증정하는 ‘증정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SBS 드라마 ‘상속자들’ 협찬 보드게임 ‘딕싯’과 ‘젬블로’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행복한바오밥에서는 이달 말까지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웃음 제조기 ‘스티키스틱스’ 등의 게임을 단품 구매시 15% 할인하며, 자사의 보드게임들을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가족용 등 대상에 맞는 보드게임을 2종씩 세트로 구성하여 25% 할인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 중이다. 유치원생부터 초등, 중등 자녀를 둔 부모에게 권유할 만한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로 실속 있다.
▲ 유럽형 캠핑 게임 ‘도블’과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소재로 개발한 매직빈의 ‘라바 369’는 연령이 어린 유아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친숙한 캐릭터로 호응을 얻은 인기 보드게임으로, 매직빈에서는 ‘라바 369’와 관련하여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투니버스 스튜디오’ 내 라바 부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비롯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2월 둘째, 셋째 주 주말에는 이마트 의정부점, 하월곡점, 대전터미널점, 천안서북점 4개점에서 ‘라바 369’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인기 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피드게임 ‘라바 369’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우보펀앤런의 타일 전략 게임 ‘렉시오’에 관심을 가져볼 만도 하다. ‘렉시오’는 2005년 개발된 후 독특한 타일 모양과 탁월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다시 재판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보드게임이다. 우보펀앤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렉시오’를 응용한 보드게임 공모전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렉시오 공식 카페(www.lecti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화제의 타일 전략 보드게임 ‘렉시오’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이밖에도 젓가락질을 소재로 한 조엔의 보드게임 ‘찹찹’도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찹찹’은 독일 에센 박람회와 보드게임콘 등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보드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이다. 조엔에서는 오는 12월부터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로 교육센터, 학원, 학교 등 교육업계에 종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이용한 사고력 창의수학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젓가락을 소재로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파티게임 ‘찹찹’ (사진제공: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이번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보드게임협회의 5개 회원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보드게임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켜 주고,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사단법인 보드게임산업협회는 2005년 보드게임 문화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 한국보드게임산업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 보드게임 업체가 모여 설립된 단체이다. 건전하고 생산적인 가족놀이문화와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보드게임 콘텐츠들을 세계에 알려 한국 콘텐츠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 개발자 실수로, ‘피코 파크 클래식’ 영구 무료 배포
- [겜ㅊㅊ] 한국어 패치로 더욱 '갓겜' 된 스팀 명작 9선
- 디아블로 4 포함, 블리자드 게임 최대 67% 할인
- 클레르 옵스퀴르 작가 “두 가지 결말 중 정사는 없다”
- MS 게임패스 가격 인상은 '콜 오브 듀티' 손실 때문?
- [순정남] 연휴 마지막 날, 슬프지만 이들보단 낫다 TOP 5
- "에너지가 없다" 페이블 개발자 피터 몰리뉴 은퇴 시사
- 33 원정대 최다,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 후보 공개
- AK47 든 중세 기사 '킹메이커스' 출시 직전 무기한 연기
- [순위분석] 디아 2와 스타, 민속놀이 추석특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