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유앤아이 1차 '오리진' 업데이트

/ 1

▲ 유앤아이 1차 업데이트 '오리진'을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9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유앤아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2차 업데이트 ‘오리진’을 선보인다. 

이번 ‘유앤아이’ 1차 ‘오리진’ 업데이트는 그 동안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전투 시스템 개편 ▲무료화 혜택 대폭 강화 ▲레벨업 시스템 개편 ▲장비 강화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먼저, 기존 필드 사냥의 지루함을 덜고 사냥터의 긴장감을 높이기 위한 전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이를 위해 필드 사냥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몬스터의 몸집이 커지고 더 강력해지는 ‘엘리트 몬스터’와 다양한 공격 패턴과 능력치를 보유한 ‘엘리트 보스’, 그리고 공격 속도 상승, 체력 회복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룬 시스템’을 새로 추가한다. 

유저들의 캐시 아이템에 대한 부담을 완화해주는 무료화 혜택도 대폭 강화한다.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큐브’ 등의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쉽게 조정하고, 마일리지를 100% 사용해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샵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4차 전직까지의 성장 동선을 개편해 육성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메이플 길라잡이’를 추가해 누구나 쉽게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강화 관련 UI 변경 및 주문서 강화 개편 등 강화 시스템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풍성한 이벤트도 열린다. 2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특정시간(오후 2시 반)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레어 아이템을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 19일부터 ‘오목’, ‘같은 그림 찾기’ 등 게임 내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미니게임 스테이션’, 내년 2월 12일까지 최대 100명까지 참여 가능한 ‘빙고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여름 시즌 RED 업데이트 이후,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을 통해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메이플스토리’의 핵심 콘텐츠들의 재미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인 유앤아이 업데이트는 지난 12월 5일 사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2월 19일 1차 ‘메이플스토리 ORIGIN’, 1월 2일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1월 16일 3차 ‘메이플스토리 THE SEED’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메이플스토리’의 유앤아이 1차 ‘오리진’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003년 4월 2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