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피아노를 쉽게 연주하세요 '행복한 피아니스트 for Kakao' 출시

/ 4

▲ 피아노 연주곡 기반의 리듬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 (영상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은 캐주얼 리듬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를 금일(24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공개했다.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이용자가 연주자가 되어 선택한 곡에 맞춰 직접 연주하는 모바일 피아노 리듬게임으로 쉬운 조작법, 단계별 난이도 및 다양한 연주곡 제공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피아노 건반 위로 떨어지는 노트를 보고 위치와 타이밍을 맞춰 해당 건반을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반∙롱∙슬라이딩의 세가지 노트 타입을 통해 실제 피아노를 치는 것과 같은 느낌과 강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특히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를 ‘아주 쉬움’에서부터 ‘아주 어려움’까지 총 10단계로 세분화하고, 연주곡도 70~80년대 불후의 명곡에서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총 270여종의 곡들을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은 매주 다양한 장르의 연주곡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 외 매주 3곡을 선정해 이용자간 연주대결을 벌이는 ‘행복한 피아니스트 콩쿨’, 내가 연주한 곡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녹음기능’, 연주 전 미리 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연주듣기기능’ 등 이용자 편의성과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음악이 주는 감동과 오락적 즐거움이 결합되어 재미와 감성적 힐링을 함께 제공하는 게임이다”며,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행복한 피아니스트'가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을 잇는 넷마블표 국민 모바일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0일까지 ‘응답하라 1994 콩쿨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블 방송채널 tvN에서 인기리 방영 중인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OST가 포함된 콩쿨곡을 연주한 뒤 점수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디지털 피아노, CJ상품권 30만원, 닥터드레 헤드폰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연주곡 50곡, 디스크 등의 선물을 이용자 전원에게 제공하고 친구초대 시 여행상품권 50만원, 여행상품권 20만원, 음원 1일 자유이용권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캐럴 30곡 무료이용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차주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행복한 피아니스트'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