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롤챔스 윈터 결승전, SK텔레콤 T롤 통해 생중계된다

/ 1

▲ 'T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24일, 롤챔스 윈터 결승전 경기를 자사의 모바일 앱,‘T롤(T LoL)’을 통해 HD급 영상으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T롤’ 은 ‘리그 오브 레전드’ 생중계와 함께 경기 정보를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고 싶은 경기를 챙겨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시청을 돕기 위한 편의 기능인 ‘타임머신’과 ‘알림 설정’이 적용되어 있다. 먼저‘타임머신’ 기능은 생중계 중에도 경기를 언제든지 되돌려 보는 것이다. 이어서 ‘알림 설정’ 서비는 이용해 경기 시작, 경기 결과, 기타 소식 등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려주는 기능이다. 


'티롤'은 LTE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별도 가입이나 비용 없이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롤챔스 외에도, 롤드컵, 마스터즈 리그 등 국내 주요 대회를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 롤드컵 챔피언 SK텔레콤 T1 선수단의 경기 영상, 레슨 영상, 캐릭터별 공략 영상 등의 VOD도 제공된다. 

 

‘T롤’ 서비스는 동영상 전용 요금제인 'T 스포츠팩'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T스포츠팩'은 월 9천원에 'T베이스볼, T바스켓볼, T골프'등 SK텔레콤이 출시한 스포츠 앱의 주요 콘텐츠를 1일 당, 2GB씩 한달 최대 62GB까지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T롤’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부문장은 "이번 챔피언스 리그 결정전 뿐 아니라 앞으로 진행되는 마스터스 리그 등을 'T롤'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해 단순한 경기 중계를 넘어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모바일 스포츠 관람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5일 개최되는 롤챔스 윈터 결승전에서는 SK텔레콤 T1 K와 삼성 갤럭시 오존이 우승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이번 시즌 롤챔스 최다인 15연승을 기록하며 결승까지 오른 SK텔레콤 T1 K팀과 지난 스프링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팀 삼성 갤럭시 오존팀의 맞대결로 팬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두 팀 중 어느 팀이 최초 2회 우승을 차지하는지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이다.

 

이번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5경기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챔피언으로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 서로 알 수 없는 블라인드 모드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롤챔스 윈터 결승전은 오는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