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코인 RPG '드래곤코인즈' 카카오 통해 14일 출시

/ 1

▲ 구글플레이·앱스토어로 출시된 '드래곤코인즈 for Kakao' (사진제공: NHN엔터)

NHN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유명 게임 개발사 세가 네트웍스가 개발한 코인RPG '드래곤코인즈 for Kakao'를 1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드래곤코인즈'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방식의 코인도저 게임에 카드 배틀 RPG를 결합한 ‘코인RPG’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장르다. 코인도저의 기본 룰대로 동전을 밀어내어 떨어뜨리는 것이 목표이며, 동전이 떨어진 위치에 자리한 내 몬스터가 스킬을 발휘해 적을 공격하게 된다. 
 
화면을 터치해 코인을 떨어뜨리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으로 단순한 재미를 제공하며, 처음 접한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몬스터의 속성, 스킬, 공격 타이밍 등을 활용한 전략이 중요해지고, 몬스터 육성 등 RPG요소가 접목되어 게임에 몰입도를 더한다.    
 
'드래곤코인즈'는 일본에서 2012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국내 출시 버전은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친구 초대는 물론 자랑하기, 카카오톡 친구 몬스터 불러오기 등 소셜 요소까지 가미하며 일본에서 입증된 게임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출시와 함께 개그맨 김준호가 등장하는 유쾌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김준호는 영상에서 ‘김준호가 미는 게임’이라는 컨셉으로 각종 도구를 사용해 '드래곤코인즈'를 밀어 주는 연기를 코믹하게 선보이며 게임을 홍보한다. 이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http://m.hsec.hangame.com/promotion/dragonCoins.nhn)에서 확인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박희진 PM은 “드래곤코인즈는 코인도저의 느긋한 게임성에 RPG의 전략적 요소를 조화롭게 섞은 참신함과 몬스터 고유의 스킬 발동에 따라 통쾌하게 코인을 떨어뜨리는 화려한 연출이 특징”이라며 “그 밖에도 700종 이상의 방대한 몬스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 치밀한 전략으로 한 번에 모든 코인을 밀어 내며 적 몬스터를 무찌르는 재미 등 국내 어느 게임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코인즈'는 현재 4레벨인 ‘랭크 4’를 돌파하는 이용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행운을 얻은 한 명에게는 갤럭시S5를 지급하며, 150명에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