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업데이트 통했다, 프로야구매니저 동접 23% 상승

/ 1

▲ 프로야구 특수 효과를 누리고 있는 '프로야구매니저' (사진제공: 엔트리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가 야구시즌 개막 후 특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세가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성공적으로 현지화해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저'가 3월 마지막 주 단행한 업데이트와 프로야구 개막 덕분에, PC방 이용시간이 큰 폭으로 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두 번째 게임으로 등극했다고 9일 밝혔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프로야구 매니저'는 지난 3월 22일 이용자들 대상의 비전 발표회 때부터 4월 8일까지의 PC방 사용시간 증가율이 49.87%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PC방 증가율 상위 10위 게임들 가운데 야구게임이 '프로야구 매니저'를 비롯하여 '마구마구', 'MVP 베이스볼 온라인', '슬러거' 등 총 4개가 포함될 정도로, 야구시즌 개막과 함께 주요 온라인 야구게임들이 시즌 특수를 누리고 있다.
 
'프로야구 매니저'는 지난달 대비 일일 방문자수 44%, 최고 동시 접속자수 23% 이상 증가됐고, 일일 신규 가입자수는 30배 넘게 늘어났다.
 
엔트리브소프트 김동석 라이브사업실장은 "프로야구 개막 전후로 단행한 이용자 대상 비전 발표회와 대규모 업데이트로 프로야구 매니저의 트래픽이 전반적으로 크게 상승 중"이라며 "4월에도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야구 매니저'는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신규,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아이템을 대폭 증정하고 신규 카드 ‘스타 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4월 24일까지 열린다. 이 밖에도 개편된 상점을 이용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상점 개편 이벤트’와 ‘신규 서버 오픈 이벤트’, 특정 시간 접속한 이용자들을 위한 ‘타임어택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엔트리브소프트
게임소개
'프로야구 매니저'는 한국 프로야구를 소재로 삼은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KBO에 등록된 프로야구 선수들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팀을 창단 및 구축, 운영해 나가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프로야구 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