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즈컨 2014에서 '하스스톤'과 '스타2' 최강자가 가려진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1월 7일~8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제8회 블리즈컨에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과 스타2 WCS 글로벌 파이널이 열린다고 밝혔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으로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기반한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이다. 전 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블리즈컨 2014에서 최초로 열리게 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대회는 '하스스톤' 등급전 시즌1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한국/대만, 중국 등 4개 지역에서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출전 자격을 얻은 각 지역 대표들이 11월 블리즈컨에 모여 ‘하스스톤 세계 챔피언’에 도전한다.

▲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쉽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는 미주 대표 4명, 유럽 대표 4명, 중국 대표 4명, 한국 대표 2명, 대만 대표 2명 등 총 16명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각 지역별로 대표 선발 방식 및 일정에 차이가 있을 예정이다. 한국은 온게임넷이 진행할 하스스톤 리그를 통해 대표선수 2명이 선발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진행 방식은 각 출전자가 3명의 영웅과 3가지 덱으로 대전하는 5판 3선승제 '올 킬' 형식으로 진행된다. 출전자가 게임에서 졌을 때는 플레이하던 덱을 반드시 교체해야 하며, 어느 한 선수가 먼저 3승을 거둘 때까지 계속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공지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쉽 진행 방식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어서 스타2 WCS의 최종 무대인 글로벌 파이널도 블리즈컨 2014 현장에서 펼쳐진다. 지난 해 WCS 글로벌 파이널에서는 sOs 김유진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 WCS는 미주, 유럽, 한국에서 3개의 정규 시즌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리그 및 글로벌 대회를 통해 WCS 포인트를 획득하고 있는 선수들 중 상위 16명이 블리즈컨에서 열릴 2014 WCS 글로벌 파이널에 초대되어 올해 세계 최강자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

▲ 스타2 WCS 글로벌 파이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올해 최고의 스타2 선수’라는 명예와 미화 10만 달러의 우승 상금을 두고 펼쳐질 WCS 글로벌 파이널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7판 4선승제로, 이외의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2014 WCS 글로벌 파이널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cs.battle.net/sc2/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과 WCS 글로벌 파이널, 두 행사를 포함해 블리즈컨에서 열리는 모든 e스포츠 경기는 블리즈컨 페이지(www.blizzcon.com)와 트위치TV(http://ko.twitch.tv/)를 통해 무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블리즈컨 201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업데이트 내용은 블리자드 공식 웹사이트(www.blizzard.com)와 블리즈컨 페이지(www.blizzcon.com)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아이온 2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 유저 반응 호평
게임일정
2025년
07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