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온, 유저 의견 반영한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공개

/ 1

▲ 유저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한 '아이온'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지난 15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휘파람 스페셜: 스킬편'에서 수집한 이용자 의견을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라 밝히고,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스킬 개선은 크게 스킬 통합 및 상향, 직업 스킬 강화, 스티그마 개선으로 이루어진다. 전반적인 스킬이 전투에 최적화된 형태로 전면 통합되고 전체적으로 능력이 올라간다. 천/마족으로 구분된 종족 스킬도 상향 개선돼 종족별 스킬 차이로 인한 스트레스 부담을 덜어준다.

직업의 특성을 살린 스킬도 개편된다. 이는 직업간 PvP에서 공정한 전투가 펼쳐지기 위한 것으로, 파티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파티 지원형 스킬도 강화된다. 마지막 스티그마 개선은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스티그마 트리를 개선하고, 지나치게 많은 스티그마 슬롯을 간편하게 줄여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된다.

10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휴면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왔다! 사령관 그렌달’ 이벤트가 열린다.  4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 중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는 ‘꿈꾸는 사령관의 신성한 무기/방어구 상자’와 ‘꿈꾸는 그렌달의 무기/방어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G사업2실 최용준 실장은 “이번에 공개한 스킬 개선 내용은 올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며 “스킬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대해 고객 의견을 듣고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event/whistle/4th/whistle4th3Ta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