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삼국지 12, 전장의 꽃 여성 무장과 영상 공개

/ 1


▲ `카드 배틀 시스템` 을 확인할 수 있는 `삼국지 12` 트레일러 영상

코에이테크모에서 개발 중인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 12’ 의 최신 정보가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여성 무장들의 원화와 트레일러 영상이다. 원화는 오나라 손견의 딸이자 촉의 군주 유비의 아내인 손상향, 중국의 고대 절세 미녀에 손꼽히는 대교와 소교, 삼국지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초선의 모습 등으로, 무엇보다 이번 신작은 모든 무장의 일러스트를 새로 그려 색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영상에서는 그 동안 공개되었던 게임의 시스템을 플레이 장면과 함께 소개한다. 특히 베일에 감춰져 있던 온라인 대전의 ‘카드 배틀 시스템’ 이 짧게 소개되어 눈길을 끈다. 영상에서 확인된 온라인 대전 무장의 능력치는 통솔, 무력, 지식 순서로 나눠지며, 레벨업 시스템을 채용해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한편, 지난달 28일 ‘삼국지 12’ 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은 키타미 켄 프로듀서는 일본의 유명 게임 매체 4Gamer와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버전은 기본적으로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며, 그 외 결제 시스템을 통해 유료 아이템 판매도 예정되어 있다” 고 밝힌바 있어 다양한 능력치의 삼국지 무장 카드를 판매/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국지 12’ 는 지난 2006년 발매된 ‘삼국지 11’ 의 6년만의 후속작으로 기존 위, 촉, 오나라간의 삼국통일의 염원을 다룬 싱글 플레이 외에 유저간의 리얼타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대전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지난 2010년 코에이테크모의 한국 법인 코에이테크모코리아가 철수를 결정하면서 미정인 상태다.

‘삼국지 12’ 는 오는 3월 2일 PC로 발매된다.


▲ 여포가 동탁을 죽이는 데 일조한 `초선` 원화


▲ 허리에 항상 활을 장비해 궁요희로도 불렸던 `손상향` 원화


▲ 촉의 재상 제갈량의 부인 `황월영` 원화

관련기사: [스크린샷] 삼국지 12, 최신 이미지 및 원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삼국지 12 2012. 03. 30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삼국지 12'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신작으로, 진입 장벽을 낮춰 처음 접한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어는 '황건의 난'부터 '영웅집결'까지 7가지 시나리오 중 하나를 선택하...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