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다차원 전쟁 드디어 완결!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 공개


▲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 PV(영상 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투브 채널)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이 전격 공개됐다.

반다이남코의 테라다 타카노부 PD는 12일, 인터넷을 통해 방송된 '슈퍼로봇대전 신작발표회'를 통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이하 천옥편)'을 공식 발표했다.

'천옥편'은 지난 해 발매된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이하 시옥편)'의 후속작으로,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천옥편'에는 '장갑기병 보톰즈 환영편'과 '장갑기병 보톰즈 외로운 그림자 다시', '풀 메탈 패닉! 원작 소설판',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Q', '취성의 가르간티아', '톱을 노려라 2!' 등이 새롭게 참전하였으며, '시옥편'에서는 잠시 빠졌던 '기동신세기 건담 X', '창성의 아쿠에리온', '무적초인 점보트 3', '무적강인 다이탄 3' 등이 다시 등장하여 총 44작품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

'천옥편'에는 '시옥편'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직접 원하는 음악을 게임에 꾸며 넣을 수 있는 'BGM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도입된다. 특히 '천옥편'에서는 유닛 뿐 아니라 각 무장 별로 'BGM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제 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 '제 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과 마찬가지로 '천옥편' 역시 '시옥편' 클리어 데이터가 PS3 혹은 PS비타에 저장되어 있을 경우 각종 특전을 제공받은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천옥편' 초회한정판에 한하여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활약하는 '슈퍼로봇대전 Z 연옥편'의 다운로드 프로덕트 코드가 제공된다. '슈퍼로봇대전 Z 연옥편'은 '시옥편'의 외전격 작품으로, 시옥편과 천옥편 사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천옥편'은 2015년 4월 2일 PS3와 PS비타로 일본 현지에 발매될 예정이다. 




















▲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 전투 화면(사진 출처: PV 캡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프레스토
게임소개
'제 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은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 신작으로 'Z' 시리즈 전체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세 번째 작품 중 2부에 해당한다. 고해상도 배틀 애니메이션을 탑재했으며 '장갑기병 보톰즈 환영편...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