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아크로드 소재 영화,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에서 대상!

/ 1

MMORPG ‘아크로드’(www.archlord.com)를 소재로 한 벨기에 영화 ‘BenX’가 2007 몬트리올 국제 영화제에서 대상과 인기상, 최우수 예술 공헌상의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영화 ‘BenX’는 MMORPG ‘아크로드’와 벨기에 영화사, MMG(Multimedia Group)의 제휴를 통해 제작한 것으로, 닉 발샤자가 감독을 맡았고 벨기에의 인기 영화배우, 그레그 팀머맨스, 로라 베린덴, 폴 구센 등이 출현하고 있다.

영화의 줄거리는, 자폐 증상으로 현실에서 차가운 눈초리와 학교 친구들의 따돌림을 받았던 벤이 온라인게임, ‘아크로드’를 플레이 하면서 차별 없는 온라인 세상을 통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또 게임에서 만난 여자친구와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BenX’는 실제 게임 영상과 캐릭터 등을 영화에 직접 사용했음에도 매끄러운 영상을 선보여, ‘온라인게임의 영화 삽입’이라는 새로운 기술적 시도로도 주목 받았다.  

NHN게임스 김병관 대표이사는 “영화 BenX는 벤이 장애와 차별 없는 온라인게임 세상에서 희망과 행복을 찾고 또 현실 세계를 극복하는 긍정적인 모습을 조명하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온라인게임이 영화에서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아크로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북미 및 유럽의 전세계 총 42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아크로드'는 가상의 고대 대륙 '칸트라'를 배경으로 휴먼, 오크, 문엘프, 드래곤시온 등 4종족의 영웅들이 세상의 모든 군주를 다스릴 수 있는 전설상의 고대 유물 '아콘'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전쟁을 그린 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