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똑똑해진 FC매니저, 더 강력해진 전술로 즐긴다

/ 4

한빛소프트는 2월 13일 “국내 최초 온라인 축구 매니저 게임” FC매니저에서 대규모 인공지능(AI)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FC매니저는 금일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3주간에 걸쳐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테스트 서버에 반영하고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이들의 의견을 반영함에 따라 큰 호응을 얻었다.

보다 더 사실적인 축구를 위해 적용된 이번 업데이트는 감독이 선호하는 전술, 축구 스타일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선수의 능력치 효과가 보강돼 다양한 공격 패턴과 방어 전술 등을 구사할 수 있다.

사실적인 전술 구현에 따라 대표적인 현대 축구의 전술인 K-리그 전북의 닥공 스타일, 스페인의 점유율 축구, 독일의 장신을 이용한 헤딩 축구, 화려한 개인기를 뽐내는 브라질 축구로 대표되는 남미축구, 네덜란드의 토탈 싸커 등을 그대로 나만의 구단에 반영할 수 있다.

이처럼 AI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해 보유한 선수의 능력치나 전술에 대한 세부 설정에 따라 공격과 수비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훨씬 더 흥미진진한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만큼 순위 경쟁 또한 더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더욱 더 사실적인 축구게임으로 진화하고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축구 매니저 게임” FC매니저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fcm.hanbiton.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FC 매니저'는 플레이어가 직접 감독이 되어 팀을 창단하고 선수 영입, 훈련, 트레이드 등을 통해 자기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 접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이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