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마구마구, MLB업데이트 및 사이트 리뉴얼

/ 4

CJ인터넷이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초능력 슈퍼야구 `마구마구`가 MLB(Major League Baseball)업데이트 및 사이트 리뉴얼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LB업데이트에 추가되는 구단은 총 8개로 아메리칸리그 4개팀(보스턴 레드삭스, 뉴욕 양키스, 미네소타 트윈스, LA 에인절스)과 내셔널리그 4개팀(뉴욕 메츠, 시카고 컵스, LA 다져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으로 구성된다.

또, 월드시리즈가 가장 많이 펼쳐진 양키스타디움, 전설적인 스타들이 거쳐간 펜웨이파크 등 메이저리그 8개 구장이 추가되어 더욱더 실감나는 MLB 플레이가 가능해 졌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듀얼덱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 졌다는 점이다. 듀얼덱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두 개의 팀을 동시에 운영 할 수 있는 제도로 MBL 선수와 KBO 선수를 별개로 혹은 동시에 같이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서 ‘가상 세트덱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게임 내에서 실제 선수 카드를 소유해야만 가능했던 다양한 세트덱의 구성 선수와 발동 효과들을 `마구마구` 웹사이트에서 모든 선수 카드를 검색하여 웹 상에서 게임 내 모든 팀의 세트덱을 구성해 볼 수 있게 했다.

기존의 선수 카드 검색 기능도 좀더 세분화시켜 이름과 카드 등급 정도만 가능했던 검색을 날씨, 연도, 특성, 구질, 소속팀, 등급 등 거의 모든 정보를 활용하여 원하는 선수 카드 검색이 웹에서 실시간으로 가능케 했다.

한편, `마구마구`는 이번 MLB업데이트와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해 26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대대적인 “마구마구 08시즌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 오프라인에서 동시이벤트로 신규, 복귀, 기존 유저와 현장 야구팬까지 아우를 수 있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이다.

신규유저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팀 생성시 KBO, MLB 리그에 따라 6장의 선수카드를 100% 지급하고, 최근 3개월 동안 접속한 적이 없는 복귀 유저들이 `마구마구`에 재 접속할 시 MLB선수 카드 3장을 지급한다.

기존의 유저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여 레벨업을 할 때 마다 거니(게임 포인트)를 지급하고, 2만원 이상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들에게는 별도로 10만 거니(게임 포인트)를 지급한다.

아울러 3월 29일 잠실 두산 개막전을 방문한 야구팬들에게는 개막전 티켓 및 응원 도구 세트, 마구마구 캐릭터 가면 등을 무료로 배포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발야구 삼총사(이종옥, 고영민, 민병현)를 100% 받을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된 두산 베어스 응원피켓을 지원한다.

CJ인터넷 권영식 이사는 “이번 MLB업데이트와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MLB와 KBO의 경계를 허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며 “정규리그와 함께 온, 오프라인에서 `마구마구`로 새로운 경험을 할수 있는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마구마구` 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