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주목하세요` 리프트 3월 15일 첫 테스트 실시

CJ E&M 넷마블은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는 블록버스터 MMORPG ‘리프트’의 첫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북미에서 이미 ‘WOW’의 아성을 뛰어넘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리프트’ 는 3월 6일부터 12일까지 18세 이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하고, 15일부터 첫 번째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회원 중 선발된 이용자와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초반 진입 가이드, 추천 소울 조합 시스템 등 한국 이용자 성향을 반영한 현지화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의 참여로 결정된 한글화 프로젝트 ‘뿌리깊은 리프트’ 결과를 반영한 ‘리프트’ 최신 1.7 버전이 공개된다.

개발기간만 5년, 총 5000만 달러(550억원)를 투자한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가 혼합된 역동적인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신실한 종교인인 ‘가디언’과 기술을 숭상하는 ‘디파이언트’ 간 두 양대 세력 충돌을 주제로 삼은 판타지 MMORPG다.

특히, 두 세력의 다툼은 물론 ▲끊임없이 발생하는 균열을 통해 공동의 적이 침공하는 ‘리프트(Rift)’ 시스템 ▲개인의 특징에 맞게 직업과 역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소울 시스템 ▲전장, PvP, 던전 등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지난 주 고객 초청행사를 통해 한글화, 초반 진입 가이드, 추천 소울 조합 시스템 등 현지화 작업을 점검했다”고 말하고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는 게임으로 완성도가 높아, 금번 테스트 후 빠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물등급위원회에 정식 서비스에 대한 심의를 신청했으며, ‘18세 이상 이용가’ 등급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리프트’는 작년 북미유럽권에서 ‘2011 올해의 게임상’ 7관왕을 휩쓸며, 국내에서도 ‘디아블로3’, ‘블레이드앤소울’과 함께 2012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프트’ 홈페이지(http://rift.netmarble.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트라이온월드
게임소개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세계 '텔라라'를 무대로 삼은 MMORPG다. 행성과 행성을 연결하는 '리프트'를 통해 벌어지는 방대하고 치열한 전투를 다뤘으며, 유저는 다양한 자연 환경과 유적 등이 존재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