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스포리그 결승전 보고 최신 영화도 감상하자!

/ 1

스페셜포스 리그 사상 최초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ITBANK teenager Razer’와 전통의 강호 ‘ITBANK Razer’가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오는 11일(토) 오후 5시, 용산 CGV 6관에서 `신한은행컵 스페셜포스 8차 마스터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것. 대회 총상금은 4000만원으로 우승 2000만원, 준우승 10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두 팀은 스페셜포스 명문 클랜 ‘ITBANK’ 소속으로, 같은 숙소와 연습실을 쓰는 형(ITBANK Razer)과 아우(ITBANK teenager Razer) 사이. ‘ITBANK Razer’는 3차 리그에서, ‘ITBANK teenager Razer’는 7차 리그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실력파다.

특히, 전 시즌 우승팀이 같은 멤버 그대로 차기 시즌 결승에 진출한 것은 ‘ITBANK teenager Razer’가 처음. 역대 리그에서 전 시즌 우승팀들은 차기 시즌 성적이 매우 저조했었기 때문에 이번 ‘ITBANK teenager Razer’의 결승 진출은 더욱 의미가 깊다.

주목할 만한 사실은 두 팀이 이미 4강에서 한 번 격돌해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것. 두 팀이 모두 4강에서 2승 1무로 동점을 기록했는데, 득실 차이로 ‘ITBANK teenager Razer’는 결승에 직행하고 ‘ITBank Razer’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힘들게 결승에 올랐다는 점이 흥미롭다.

각 팀 선수들도 역대 최강이다. ‘ITBANK teenager Razer’ 팀에서는 ‘2008 베스트 스나이퍼’ 상을 수상한 스페셜포스의 최강 스나이퍼 ‘김지훈’(18세)과 FPS 리그 사상 최초 2라운드 연속 올킬을 기록한 돌격수 ‘신동훈’(18세)의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지난 5차 리그부터 7차 리그까지 김지훈이 소속돼있던 ‘Achieve’, ‘e-sports.united’, ‘ITBANK teenager Razer’가 연달아 우승을 차지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ITBank Razer’는 최근 양대 리그에서 결승에 진출하는 등 현재 최강의 실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리그 새로 영입한 멤버인 돌격수 ‘정훈’(19세)과 4강에서 ‘스페셜 플레이어’상을 수상한 ‘송현성’(20세)의 경기를 지켜볼 만 하다. 기존 멤버뿐 아니라 새로 영입한 선수들 또한 출중한 실력을 갖추고 있어 팬들로부터 “역시 ‘ITBank Razer’다!”란 찬탄을 받고 있다.

한편, 온게임넷은 이번 결승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장 관객 전원에게 결승전이 끝난 후 최신 영화 ‘그림자 살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와 스페셜포스 사격장인 ‘FPS WORLD’ 1000원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 체감형 이어폰 ‘Vibe bs’,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온게임넷 홈페이지(playple.com)를 통해 사전 신청한 신한은행 스페셜포스 체크카드 소지자 중 20명에게 VIP 좌석을 제공한다. 이어, 각 클랜에게 클랜별 지정좌석과 홍보 현수막을 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신한은행컵 스페셜포스 8차 마스터리그` 결승전은 오는 4월 15일(수) 오후 5시, 온미디어(대표 김성수, 045710) 계열 게임채널 온게임넷을 통해 전 경기 방송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