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매스 이펙트 2`, 내년 1월 26일 발매 확정

/ 1

b1.jpg

매스 이펙트 2’의 발매 일자가 북미 기준으로 내년 1 26일로 확정되었다.

제작사 바이오웨어와 퍼블리셔 ‘EA’는 해외 게임 웹진 게임스트라를 통하여 매스 이팩트 2’의 북미 출시일을 내년 1 26일로 확정지었다 밝혔다. 아울러 유럽 지역에는 북미 지역에 이어 129일에 타이틀을 출시할 예정이라 발표하였다. 아직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 발매 기일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다.

매스 이펙트 2’ Xbox 360 PC 버전으로 발매되며 매스 이펙트 2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매스 이펙트 2’의 전작, ‘매스 이펙트는 우주를 무대로 한 전쟁 서사시적인 장엄한 스토리와 그에 따른 큰 감동으로 일반 유저들과 비평가들을 모두 만족시킨 수작으로 발매 6주 만에 1 6백만 장의 타이틀 판매량을 기록하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바이오웨어의 공동 창립자이자 EA의 부사장, 레이 뮤지카 박사는 매스 이펙트시리즈는 원래 3부작으로 기획되었다는 사실을 밝혀 차기작 제작 계획이 있다는 사실을 암시하였다. 또한 바이오웨어의 마케팅 디렉터인 그렉 제슈크는 매스 이펙트시리즈에 대한 저작권은 여전히 바이오웨어가 독점으로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며 내년에 출시될 매스 이팩트 2’는 전작에서 유저들에 보여준 뜨거운 호응에 걸맞은 게임이 될 것이라 거듭 강조하였다.

이어서 바이오웨어 측은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 ‘게임스탑을 통해 예약 구매를 하는 유저들에게 북미 지역에 한정하여 보너스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지급할 것이라 밝혔다. 해당 DLC에는 특수부대용 오퍼레이션 장갑 터미너스 어썰트 아머와 총기류, ‘M-490 블랙스톰 헤비 웨폰이 포함되며 해당 아이템 패키지의 이름은 터미너스 기어이다.

‘터미너스 어썰트 아머에는 기본적인 방어 능력 향상 외에도 착용 시, 이동 속도의 상승과 추가 옵션을 장착할 수 있는 탄창 크기가 늘어나는 보너스가 붙어있다. 또한 ‘M-490 블랙스톰 헤비 웨폰은 탄환이 날아가는 속도를 끌어올려 최고의 공격 속도와 파괴력을 선보이는 특수 무기로 유저들에게 놓칠 수 없는 예약 특전으로 작용할 것이라 전망한다.

또한 바이오웨어는 게임스탑 외의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예약 구매를 하는 유저들에게도 특전으로 인퍼노 아머를 지급한다. 인퍼노 아머에는 위의 터미너스 어썰트 아머와 마찬가지로 방어력과 이동 속도 상승 옵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은 물론, NPC와 대화할 때 게임 진행에 대한 유리한 정보를 빠르게 입수할 수 있다는 이점까지 있다.

b2.jpg

b3.jpg

b4.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매스 이펙트 2 2010. 01. 26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바이오웨어
게임소개
'매스 이펙트 2'는 SF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매스 이펙트'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2년 뒤를 배경으로 삼은 '매스 이펙트 2'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 '셰퍼드'를 조작하여 더 강력해진 적들로부터 인류를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