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 코리아)는 EA 플레이 레이블에서 개발하여 유저들에게 컴퓨터 속 가상의 시뮬레이션된 삶을 창조하고 영위할 수 있는 게임인 The Sims(이하 심즈)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하는 메시지를 발표했다.
`심즈 1편`이 2000년 2월 4일에 게임 시장에 데뷔한 이래, 거칠 것 없는 기세로 수많은 상을 휩 쓴 `심즈`, `심즈 2`, `심즈 3`와 이를 뒷받침하는 수많은 확장팩 및 아이템팩은 전세계에 걸쳐 1억2천5백만에 달하는 판매 실적을 올렸다.
새로운 콘텐츠, 게임플레이 요소, 다양한 플랫폼 대응, 그리고 전세계 팬들과의 밀접한 관계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엔터테인먼트의 단계로 끌어올린 심즈는 지난 10년 동안 전세계의 거의 모든 주요 게임 시장에서 최다 판매 PC 게임의 자리를 차지했음은 물론, 그 기록을 꾸준히 경신해왔다.
EA 플레이 레이블의 대표인 로드 험블은” 심즈의 성공은 유저와 게임사업에 큰 자랑거리 입니다. 심즈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이고 기발한 스타일로 사용자의 창의성을 반영하는 게임입니다.” 라며 “처음 발매후 10여년 동안이나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만큼 여러분 모두의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위해 심즈는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EA 코리아의 패키지 퍼블리싱 변지환 GM은 “전 세계적으로 심즈만큼 여성 파워를 자랑하는 게임은 없습니다.”라며, “남성적인 성격의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게임 산업에서 심즈와 같이 아기자기한 사랑스러운 여성을 위한 게임이 10년이라는 기간 동안에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것에 대해 감명깊게 생각하며, 많은 사랑을 보내주는 심즈 유저분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PC GAMER의 수석 편집자인 로건 데커는 “심즈와 같이 광범위한 역사를 가진 게임은 없었습니다.”라며 “지난 10년간, 심즈 프렌차이즈는 많은 확장팩과 아이템팩을 통해 유저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코어유저, 젊은여성, 유명인사, 교수, 군인, 할머니 심지어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사람들까지도 심즈를 즐겼습니다.” 라고 전했다.
심즈의 10년 인기 비결?
심즈 시리즈, 아바타-타이타닉이 벌어들인 것과 같은 25억불 이상의 매출 창출
60개국에서 22개 언어로 출시된 심즈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기반을 확보하였고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2009년 6월 출시 이래, 전세계 시장에서 450만이 넘는 판매 실적을 올린 심즈 3는 2009년도 북미 및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PC 게임이 되었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유저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콘텐츠를 창조하여 온라인 공간에서 공유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심즈 3`는 불과 몇 개월 만에 콘텐츠 다운로드 회수 1억1천만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심즈 3 커뮤니티 www.thesims3.com 에는 매달 600만에 달하는 유저들이 방문하며, 매분 300건의 콘텐츠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시 20건의 동영상이 등록되는 가운데 현재까지 업로드 된 콘텐츠는 180만 건에 이른다. 또, 아이폰 및 아이폰 터치 플랫폼으로 발매된 심즈 3는 2009년도 유럽 및 북미 차트의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전 세계 심즈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강한 소셜 네트워킹
심즈의 인기에는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트위터, 유튜브 등 전세계의 수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개설된 유튜브 스폰서 채널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심즈 3 채널은 55,000명에 가까운 구독자와 2천600만 이상의 동영상 보기 회수를 자랑한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심즈 개발팀은 최신 뉴스 및 콘텐츠를 공유하고, 컨테스트를 주관하며, 창작물 공개 행사를 열고, 게임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심즈 2 IKEA 홈 데코, H&M 팩과 함께 보다 업그레이드 된 패션 및 가구 선사
심즈는 사회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유저에게 새로운 사회적 관계, 자녀, 가정, 여행, 직업 및 순수한 엔터테인먼트 등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또 다른 삶을 창조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만약 심즈를 타임 캡슐에 넣어 땅속에 묻었다가 100년이 지난 뒤 꺼낸다면, 미래의 우리 자손들은 심즈를 통하여 2000년에서 2010년 사이에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금방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블랙 아이드 피스, 넬리 퍼타도, 케이티 페리, 나타샤 베딩필드, 드페쉬 모드 등 블록버스터급 성공을 거둔 아티스트들이 심즈의 공식 언어인 심리쉬로 노래한 다양한 버전의 심즈 게임 속 노래들을 떠올려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심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심즈 공식 웹사이트(http://thesims.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소녀전선' 스팀판 일본 출시 확정, 한국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