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블리자드, 월드 오브 스타크래프트는 잊어주세요

/ 2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재 진행 중인 미공개 프로젝트에 대해 기존 게임의 리메이크가 아닌 새로운 IP로 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블리자드가 개발 중인 신작 MMO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던 ‘월드 오브 스타크래프트’ 나 ‘월드 오브 디아블로’ 가 아니라는 것이 확실해졌다


▲ `스타2` 유즈맵으로 제작된 `월드 오브 스타크래프트`
그러나 제대로 된 버전으로 출시되려면 갈 길이 멀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재 진행 중인 미공개 프로젝트에 대해 기존 게임의 리메이크가 아닌 새로운 IP로 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 바비 코틱은 현지시각 8월 5일 열린 실적 발표회에서 현재 진행 중인 미공개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했다. 바비 코틱은 “우린 지금 두 개의 거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하나는 번지가 개발 중인 신작이고, 나머지 하나는 미공개 MMO이다. 이 두 게임은 완전히 새로운 IP가 될 것이다.” 라며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의 기존 IP가 아님을 밝혔다.

이번 발표로 블리자드가 개발 중인 신작 MMO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던 ‘월드 오브 스타크래프트’ 나 ‘월드 오브 디아블로’ 가 아니라는 것이 확실해졌다. 블리자드의 신작 MMO에 대한 얘기는 지난 2007년 4월, 블리자드가 공식 홈페이지에 ‘차세대 MMO’ 프로젝트 개발자 채용 공고를 내며 그 실체가 공개되었으나,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같이 언급된 번지의 신작에 대해서도 아직 밝혀진 정보는 없다. ‘헤일로(Halo)` 시리즈의 개발사 번지는 지난 4월 MS를 떠나 액티비전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현재 새로운 IP의 게임을 개발 중이다. 번지의 새로운 게임은 ‘헤일로’ 와 같은 액션 장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