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드래고니카, 라이징 콤보 액션으로 `쭉쭉` 인기 상승

/ 4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라이징 콤보 RPG ‘드래고니카’의 OBT 반응이 뜨겁다. 드래고니카는 지난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Pre-OBT를 거쳐 9월 1일부터 OBT를 진행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캐주얼 게임이다.

OBT가 시작된 이후 현재 공개된 ‘라발론’ 서버의 8개 채널은 OBT시작일부터 주말까지 유저들로 북적였다. 특히, 오픈 첫 날 게임 내 아이템 거래소 ‘오픈마켓’에서 활발한 유저간 거래가 진행되고, 각 직업/던전별 공략 게시글이 1,000 여건 이상 유저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양산되는 등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OBT 기간동안 가장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은 ‘라이징 콤보’ 시스템이다. ‘라이징 콤보’란 ‘몬스터를 높이 올려치고 공중 연속기로 격퇴하는’ 공격 방식으로, 기본 RPG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드래고니카’만의 신개념 전투 방식이다.

더불어, ‘업적 시스템’과 ‘북 시스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적 시스템’은 사전에 설정된 게임 목표를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훈장’ 개념으로, 획득한 업적을 캐릭터 슬롯에 장착하여 능력치 강화 등의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업적’은 높은 점수, 강한 몬스터 격파 시에만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게임 내에서 50번 사망해야 획득할 수 얻는 ‘자비 좀 부탁 드립니다’, 포탈 이동 500회 달성 시 얻을 수 있는 ‘여긴 어디? 난 누구?’ 등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코믹하게 웃어넘길 수 있도록 적용되어 있다.

‘북 시스템’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사냥한 몬스터 수, 다녔던 지역, 커플을 맺거나 파티플레이를 진행하는 등 모든 경험을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자서전과 같은 역할을 하는 컨텐츠로 유저들은 ‘북 시스템’을 통해 성장의 기쁨과 캐릭터에 대한 애착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드래고니카’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사업 2실 신민균 실장은 “드래고니카의 신개념 전투방식인 라이징 콤보 시스템이 가장 큰 인기의 비결이라 생각한다. 또한, 핵심 유저층인 1318세대는 여러 캐릭터 카드나 스티커 등을 수집하는데 재미를 느꼈던 세대이니만큼 수집 시스템인 업적 시스템의 재미요소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즐기는 것 같다.”면서 “이후 준비될 컨텐츠와 서비스들도 고객들이 원하는 숨은 니즈를 파악해 만족스런 경험을 드리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드래고니카’의 OBT는 공식 홈페이지(dragon.plaync.co.kr)를 통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그라비티게임즈
게임소개
'드래고니카'는 '라이징 콤보 액션 RPG'라는 장르명을 표방한 캐주얼 RPG다. '드래고니카'는 콘솔 게임과 같은 역동적이고 빠른 게임 플레이와 액션과 어드벤처 요소를 적절히 조합하여 완성된 스피디한 타격감,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