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국산 보드게임 2종, 멘사 추천 게임으로 보급

/ 2
보드게임 개발업체 조엔이 개발한 `아레나 써클` 외 2종의 보드게임이 멘사 추천 게임으로 보급된다. 이에 따라 조엔은 출품작 전량 매진을 기록했던 작년에 이어 독일에서 열리는 보드게임 박람회인 에센 보드게임 전시회에 기능성 보드게임 `아레나써클` 외 2종을 출품하며 한국 보드게임의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보드게임 개발업체 조엔이 개발한 `아레나 써클` 외 2종의 보드게임이 멘사 추천 게임으로 보급된다.

전라북도에 위치한 보드게임 개발업체 조엔은 올해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공공 기능성게임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개발한 기능성 보드게임 아레나써클과 기존 개발된 헥서스, 피퍼 등 두뇌개발 관련 보드게임을 ‘멘사(MENSA) 추천 게임`으로 보급하고 있다.

멘사 추천 게임이란, IQ148 이상을 가진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국제멘사협회가 테스트하고 인증한 게임으로, 놀이기능뿐만 아니라 창의력 증진 및 두뇌개발용 게임교구로써 그 권위를 갖게 되어 세계 각국으로의 수출량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조엔은 출품작 전량 매진을 기록했던 작년에 이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28년 역사의 세계 최대규모의 보드게임 박람회인 에센 보드게임 전시회에 기능성 보드게임 `아레나써클` 외 2종을 출품하며 한국 보드게임의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또한, 앞서 국내에서 멘사 셀렉트 보드게임을 이용한 영재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매년 영국에서 열리는 국제 멘사 올림피아드 대회에 한국 대표를 선발하여 참가하고 있는 루츠템과 MOU를 맺고 2010년부터 헥서스, 피퍼 게임과 함께 아레나써클 보드게임을 정식 종목으로 추가하여 국내 대표 선발전을 치루고 있으며, 이들을 전국 교육기관에 수업 교구로 보급함으로써 전라북도의 지속적인 게임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