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화끈한 맹독충! 이형주 2:0으로 승리

/ 1

GSL OPEN season3 본선 64강 [정혜준 vs 이형주]

구분

경기 맵

정혜준 [Destination/테란]

 

이형주 [CheckPrime.WE/저그]

1세트

고철 처리장

[ 패 ]

vs

[ 승 ]

2세트

전쟁 초원

[ 패 ]

vs

[ 승 ]

25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오픈 시즌 3 64강에서 이형주가 맹독충 폭풍을 선보이며 정혜준에게 2:0으로 승리, 32강에 진출했다.

1세트 경기는 고철 처리장에서 펼쳐졌다. 양 선수 모두 앞마당 멀티를 선택했지만 정혜준은 일꾼보다는 병력에 집중했다. 불곰과 해병의 전투 자극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자 정혜준은 중앙 바위를 제거하고 저그의 앞마당으로 전진했다. 대군주로 통해 테란의 진격을 확인한 이형주는 한꺼번에 맹독충 다수를 변태해 방어에 성공했다. 그리고 잔존 병력으로 곧바로 역러쉬를 감행, 테란의 앞마당을 마비시켰다.

기세가 오른 이형주는 7시 풍부한 광물지역을 확보해 자원 획득에 박차를 가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맹독충 다수를 확보한 이형주는 파죽지세로 정혜준의 본진에 침입해 상대의 GG를 받아냈다.

2세트는 전쟁 초원에서 진행되었다. 이형주는 안전하게 산란못을 건설한 이후 앞마당에 부화장을 펼쳤다. 상대 정혜준은 사신으로 이형주의 앞마당을 견제하고 5병영 찌르기를 준비했다.

이윽고 정혜준은 전투 자극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자 건설 로봇과 함께 올인 러쉬를 감행했다. 이를 파악한 이형주는 맹독충과 가시 촉수로 공격을 막아냈다. 이형주는 잔존 병력에 저글링을 추가해 정혜준의 입구를 뚫어냈다. 그리고 계속해서 저글링을 충원, 테란의 건설 로봇에 큰 타격을 입히고 정혜준의 두 번째 GG를 받아냈다.

※`스타2`와 `GSL`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게임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