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개인기의 STX VS 팀워크의 하이트, 준PO의 향방은?

/ 1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 주최하는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2010-2nd의 포스트시즌이 STX와 하이트의 준플레이오프 대결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다.

오는 12일(토) 18시부터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STX 소울과 하이트 엔투스가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놓고 5세트 3선승제로 맞붙는 것으로, 지난 시즌 챔피언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 STX 와 이번 시즌 완벽하게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 하이트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두 팀의 대결에서 주목해볼 만한 포인트는 STX의 ‘개인기’와 하이트의 ‘팀워크’다. STX는 저격수 김지훈이 킬데스 랭킹 1위, 다킬 랭킹 2위, 세이브 랭킹 2위를 차지할 만큼 에이스의 역량이 탁월한 팀이다. 또, 김인재가 어시스트율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선수들의 개인기가 돋보인다. 반면, 하이트는 선수들 개개인의 데이터상 전적은 화려하지 않지만 새롭게 정비한 라인업의 호흡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이에 따라 개인기가 뛰어난 팀과 팀워크가 뛰어난 팀의 대결 양상이 어떻게 펼쳐질 지 주목해볼 만 하다.

또, STX가 큰 경기 경험이 많은 점도 승부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STX는 지난 시즌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프로리그 우승을 차지하고, SF월드 챔피언십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는 등 큰 무대에서 많은 활약을 보인 만큼 포스트시즌에서도 기량을 충분히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하이트는 결승에 진출한 경험이 없고 포스트시즌 경험도 부족하다. 하이트는 지난 2009년 2차 시즌에서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한 것이 역대 포스트시즌 최고 성적이다. 이에 따라 하이트가 포스트시즌의 압박감을 잘 극복하고 다소 생소한 5세트 방식에 얼마나 잘 적응하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포스트시즌 현장에서는 현장 관전 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당일 현장 경품응모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외식 상품권, 넷북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현장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경품 응모확률이 높아질 예정이라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한 팬들의 적극적 참여가 기대된다.

스페셜포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응모권을 출력해온 팬과 당일 가장 활발하게 응원을 펼친 응원왕을 각각 1명씩 추첨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증정한다. 또, 기존 정규시즌에서 진행되던 당일 최다 킬 맞추기와 경기 승패 예상 정답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USB가습기와 특별 제작한 USB메모리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페셜포스 게임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 ‘속도업패키지’가 현장관람객 전원에게 제공될 방침이다.

경품 행사 외에 클랜 단위 이벤트도 펼쳐진다. 스페셜포스 홈페이지에 등록된 클랜 가운데 최다 인원이 현장에 참석한 클랜에게는 회식비를 인원 수에 따라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