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WOW, 진영 대립의 대격변 `동일 진영 전장` 예고

/ 4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전장 시스템 개선 의지를 밝히고 개선 방법으로 `동일 진영 평점제 전장`에 대한 안내를 공식 사이트의 포럼에서 밝혔다.


▲공식 사이트에 개제된 블루포스트

전장은 PvP의 일환으로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한 파티를 이뤄 대립 세력 파티와 인스턴스 지역에서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이다. WOW의 두 세력인 호드와 얼라이언스간 대립의 연장선으로 전장에서 승리시 보상이 뒤따른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기존 전장인 `호드 대 얼라이언스`간의 전장이 아닌 `호드 대 호드`, `얼라이언스 대 얼라이언스`간의 전장이 새롭게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게시물에선 이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지고 있으며 유저들은 `동일 진형 평점제 전장`이 등장하게 된 배경으로 각 진영간의 인구 불균형으로 인해 전장의 비활성화를 대부분의 원인으로 꼽고 있다. 또 `동일 진영 평점제 전장`의 등장으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대립하는 의미가 퇴색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블리자드는 게시물을 통해 유저의 의견을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된 의견에 따라 `동일 진영 평점제 전장`의 구체적인 내용과 테스트 일정 혹은 서비스 실행 여부를 차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에서는 타락한 용의 위상 '데스윙'이 귀환하면서 달라진 아제로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종족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얼라이언스와 호드에 합류하며,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