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MS 컨퍼런스, 올해의 주인공은 키넥트와 `헤일로4`

/ 1


▲ 올해도 많은 인원이 군집한 E3 2011 MS 컨퍼런스


▲ 컨퍼런스 회장 내부는 물론, 외부까지도 긴 줄이 형성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3 2011` 개막 하루 전인 6일 오전(현지시간), MS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Xbox360의 동작인식게임기 ‘키넥트’ 관련 타이틀 및 다수의 Xbox360 타이틀을 공개/시연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첫 주인공은 액티비전의 `모던 워페어 3` 였다. 인피니티 워드와 슬렛지해머 게임즈의 개발자 대표가 등장해 `모던 워페어 3` 의 싱글 플레이 미션 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개/시연 했으며, 수중 침투를 통해 잠수함에 시한 폭파 장치를 부착하고, 폭파되어 물 위로 떠오른 잠수함의 내부로 진입하여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탈출하는 장면이 생생하게 구현되었다.


▲ 최초로 공개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싱글 미션 플레이

다음으로 공개된 게임은 리부트된 `툼 레이더` 신작으로, 의문의 유적에 사로잡혀 있는 어린 시절의 라라 크로프트가 필사적으로 탈출하는 미션이 시연되었다. 좁은 동굴 틈을 필사적으로 빠져나가고, 물에 잠긴 통로를 헤엄쳐 나가고, 실시간으로 무너지는 동굴을 빠져나가며 사투를 벌이는 모습 등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으며, 게임 진행 내내 지쳐 보이고 아파하는 라라 크로프트의 모습은 일종의 동정심까지 불러일으켜 기존 시리즈와 상당히 다른 느낌을 주었다.


▲ 21세의 라라 크로프트가 등장하는 `툼 레이더` 리부트

키넥트 지원하는 Xbox360 신작들 등장

MS는 이어 ‘키넥트’ 를 지원하는 Xbox360용 하드코어 타이틀을 소개했다. 먼저 EA 스포츠의 피터 무어가 등장해 ‘타이거우즈 PGA 투어’, ‘매든 NFL’, ‘피파’, 그리고 추후 공개할 게임 1종을 포함하여 총 4개의 스포츠 타이틀이 키넥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 주자로는 바이오웨어의 `매스이펙트 3` 가 등장했다. 이번 시연에서는 키넥트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각종 선택지에서의 대사를 직접 읽으며 게임을 진행하고, 전투 장면에서 음성으로 각종 명령을 내려 캐릭터를 조종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 `매스 이펙트 3` 에서도 키넥트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어 유비소프트의 `고스트 리콘: 퓨쳐 솔져`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에서는 트럭 폭파에 맞춰 현장에 존재하는 모든 적을 미래형 총기를 이용해 한 순간에 처치하고 투명 망토를 이용해 유유히 사라지는 고스트들의 모습이 강렬하게 묘사되었다. ‘고스트 리콘: 퓨쳐 솔져’ 는 모든 무기를 파츠 별로 분해하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성능 테스트도 가능하다. 이 모든 커스터마이징과 총기 테스트 등은 모두 키넥트를 통해 조작이 가능했으며, 실제 게임 내에서도 키넥트를 활용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컨퍼런스장에 등장한 유비소프트 관계자는 “향후 발매될 ‘톰 클랜시’ 게임들은 모두 키넥트를 지원할 것이다.” 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퓨쳐 솔져` 에도 키넥트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이 추가된다

여전히 쟁쟁한 Xbox360 독점 게임, 역시 키넥트가 주인공

이어서 MS 컨퍼런스 회장이 터질 듯한 환호 속에 Xbox360 독점 타이틀을 대표하는 ‘기어즈 오브 워 3’ 가 등장했다. ‘기어즈 오브 워 3’ 의 리드 디자이너 클리프 블레진스키와 시리즈 매니아로 잘 알려진 래퍼 ICE-T가 함께 진행한 이번 캠페인 시연은 역대 시리즈보다 월등한 스케일이 특징이었다. 시연을 통해 거대 괴물들을 피해 가며 미션을 진행하고, 외골격 메카닉 슈트를 통해 압도적인 화력을 뽐내고, 메카닉 슈트를 엄폐물로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에 공개된 독점 타이틀은 크라이텍의 키넥트 지원 타이틀인 ‘RYSE’ 로, 기존에 ‘코드네임 킹덤’ 으로 알려진 게임이다. ‘RYSE’ 는 1인칭 액션 게임으로, 방패와 칼에 의지하여 수많은 병사들을 상대하는 하드코어 액션을 자랑한다. 크라이엔진으로 구현된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잔혹한 액션을 키넥트를 통해 실감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클리프 블레진스키와 ICE-T가 함께 시연한 `기어즈 오브 워 3` 싱글 미션플레이


▲ `프로젝트 킹덤` 으로 알려졌던 크라이텍의 키넥트 신작 타이틀 `RYSE`

이어서 소개된 타이틀은 오래 전부터 소문으로 떠돌던 ‘헤일로(Halo)’ HD 리마스터 버전인 ‘Halo: Combat Evolved’ 다. 10년 전 발매된 ‘헤일로’ 의 모든 캠페인이 ‘헤일로: 리치’ 엔진으로 재구성 되어 있으며, 7개의 멀티플레이 전용 맵과 온라인 협동 모드가 추가되어 오는 11월 15일 발매된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4’ 도 단상에 올랐다. Xbox360 독점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4’ 는 ‘키넥트’ 의 음성 인식 기능과 헤드 트래킹 기능을 지원하며, 16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드 등이 추가되어 오는 10월 11일 출시된다.


▲ 10년 전의 추억을 현대적 느낌으로 재구성한 `헤일로: 컴뱃 이볼브드`


▲ 키넥트의 음성 인식과 헤드 트래킹 기능이 적용되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4`

새로 공개된 수많은 키넥트 전용 타이틀

이어 단상에 오른 사람은 라이온헤드 스튜디오의 피터 몰리뉴로, ‘페이블’ 시리즈 신작인 ‘페이블: 더 저니(Fable: the Journey)’ 를 소개했다. ‘페이블: 더 저니’ 는 ‘페이블’ 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키넥트용 1인칭 액션 게임으로, 모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해 말을 몰고 마법을 써 가며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디 게임의 황태자 ‘마인크래프트’ 도 올 겨울 Xbox360으로 출시된다. ‘마인크래프트’ Xbox360 버전에 대해 공개된 것은 아직 없지만, 키넥트를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어 ‘실제로 세계를 만들어가는 재미’ 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 `페이블` 신작이 키넥트용 1인칭 액션 게임으로 공개되었다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쳐’ 도 소개되었다.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쳐’ 는 실제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구현한 가상의 테마파르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가 모험을 즐기는 게임으로, 피터팬처럼 날아다니고 앨리스의 세계를 탐험하는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작년 MS 컨퍼런스에 등장했던 ‘키넥트 스타워즈’ 도 재등장했다. 모션 컨트롤을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막고, 적의 등 뒤로 이동해서 라이트세이버를 휘두르는 등의 액션은 여전했으며, 포스를 이용해 장애물을 치우는 장면도 인상깊었다.


▲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쳐`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모습을 내비친 `키넥트 스타워즈`

그 외에 부모와 자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사미 스트리트: 원스 어폰 어 몬스터’,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키넥트 스포츠: 시즌 2’ 등이 소개되었으며, 두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 센트럴 2’ 도 공개되었다. ‘댄스 센트럴 2’ 는 캠페인 모드와 보이스 컨트롤 모드 등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음악과 애니메이션은 물론, 전작의 모든 음악을 포함하고 있다.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세서미 스트리트: 원스 어폰 어 타임`


▲ 키넥트의 대표 인기 타이틀 `키넥트 스포츠` 의 시즌 2


▲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댄스 게임 `댄스 센트럴` 의 후속작도 공개되었다

드디어 공개된 헤일로 4, 마스터 치프 부활

MS는 키넥트를 통한 Xbox 마켓플레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소개했다. MS는 업그레이드 된 Xbox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음성인식을 통해 뮤직, 비디오, 게임, 스포츠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유튜브와 Bing, UFC 스포츠 등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키넥트의 카메라로 인식한 플레이어의 얼굴과 체형, 의상 등을 그대로 Xbox360 아바타에 반영하는 기능, 깊이 기능을 적용한 배경 이미지 합성, 인형 등의 오브젝트를 키넥트로 스캔하여 아바타 악세서리로 만드는 기능 등이 소개되었다.


▲ 얼굴과 복장을 인식하여 아바타 생성!

이대로 끝나는가 싶던 MS 컨퍼런스의 마지막은 ‘헤일로 4’ 가 장식했다. 1분 간의 짧막한 티저 영상을 통해 마스터 치프의 부활과 함께 새로운 트릴로지 스토리가 시작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헤일로 4’ 는 2012년 홀리데이 시즌 발매 예정이며, 게임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 마스터 치프의 부활과 함께 MS 컨퍼런스가 종료되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