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테라, E3에서 `최고의 PC 게임` 선정되며 2관왕

/ 4

‘테라’, 게임인포머가 선정하는 ‘Best of E3 2011 Awards’에서 2관왕 달성!

블루홀스튜디오는 북미 유명 게임 전문 매체 게임인포머가 주관하는 E3 2011 베스트 어워드(Best of E3 2011 Awards)에서 ‘테라’가 최고의 PC게임(Best of PC)과 최고의 MMO(Best MMO)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1991년 창간된 게임인포머는 전세계 비디오 게임 전문 잡지 중 가장 높은 발행 부수를 가진 월간지로 8백만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Best of E3 Awards’를 실시해 각 부분 최고 게임들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최고의 PC게임과 최고의 MMO에 각각 ‘문명5’와 ‘스타워즈 구 공화국’이 선정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는 국내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테라’가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부분 동시 석권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의 기대치를 끌어올렸다.

게임인포머는 최고의 PC게임 부문에 ‘테라’를 선정하면서 “화려한 전투 시스템과 뛰어난 밸런스의 독특한 정치시스템이 돋보였다”고 평가했으며, 최고의 MMO에서는 “기존 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움은 이 상을 주기에 충분할 뿐 아니라 이번 E3에서 보여진 시연버전도 정말 훌륭했다”고 호평했다.

블루홀스튜디오 김강석대표는 “‘테라’의 존재감이 서서히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며 “국산 온라인 게임이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미 온라인 게임 전문 매체 MMORPG.com도 ‘Best Combat of MMO’에 ‘테라’를 선정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