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올해도 어김없다! 이것이 만우절 이벤트다람쥐~

게임업체들이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하여 올해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아쉽게도 지난해에 비해 그 규모는 많이 축소됐다. 올해 2분기에 유난히 몰려있는 기대작 게임들이 론칭을 앞두고 있어 바쁜 탓인지 정작 이번 만우절 이벤트는 그 외의 게임들이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2011년 유치함과 놀람이 뒤섞인, 게임업계 만우절 이슈

기대작으로 관심 받고 있는 게임들은 소소한 이벤트보다 일정에 맞춰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유저에게 선보이기 위해 출시 준비에 한창 열을 올리는 듯 하다.

이와는 무관하게 어김없이 만우절을 맞이하여 몇 몇 게임에서 약속이라도 한 듯 만우절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단순히 만우절을 기념하는 이벤트뿐만 아니라 황당무개한 소식을 비롯해 유저들을 골탕먹이는 소식 등 그 내용도 다채롭다.

매년 게임업체들은 거짓말을 기꺼이 용서(?)하는 날인 만우절에 이처럼 유저들에게  황당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대다수 유저들은 이런 만우절 이벤트를 반기며 환영하는 한편 그럴싸한 소식에 깜짝 놀라고 있다.

2012년 게임업체들의 센스있는 이벤트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블리자드,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만우절 이벤트

디아블로3, 한정판 식칼 구매하면 할배검을 능가하는 할매검을 준다고?

lie_ego_meca12_20120401.jpg
▲ 할매검보다 독일 유명 주방기구 회사명 `Aprilscherz`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먼저, 블리자드는 독일의 유명 주방기구 회사인 Aprilscherz사와의 기술 제휴로 오직 401개 한정으로 제작된 식칼을 판매한다. 이 식칼은 각 제품마다 고유의 로고와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이 시리얼 번호를 Battle.net의 아이템 코드 등록 페이지에 기입하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ie_ego_meca13_20120401.jpg
▲ 보라 이 아름답고 찬란한 할매검의 위용을

특별한 혜택은 다름아닌 `할매검`으로 `할배검`을 능가하는 막강한 전설 아이템이다. 블리자드는 `할매검`을 가리켜 비록 `할매검`이 주는 피해는 크지 않으나, 검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250% 증가된 방어력`을 자랑하며, 무엇보다 착용 시 캐릭터의 목소리가 할머니로 변하고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이른바 `할매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명실공히 최고의 전설 무기라고 자부하고 있다.

또한 추후 선보일 `할매의 도마`와 세트 아이템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한다. `할매의 도마` 아이템의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레이드 공략 보다 어려운 철인 3종 경기…

lie_ego_meca2_2010401.jpg
▲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아제로스 철인 3종 경기, 도전하라!

블리자드의 `월드오브워크래프(이하 WOW)`는 아제로스 철인 3종 경기를 개최한다. 4월 1일 오후 7시에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철인 3종 경기는 경보, 수영, 승마의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정해진 규칙에 따라 지정된 코스를 완주하면 경기 결과에 따라 적절한(?) 보상이 주어진다. 아제로스 전역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곳곳에 미녀 응원단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며, 힘내라는 의미로 게또라이와 애비랑을 제공한다.

lie_ego_meca1_2010401.jpg
 ▲ 철인 3종 경기 우승자 혜택과 협찬이 이상한데?

철인 경기의 부상으로는 각 진영별로 1,2,3등에게 칭호와 보상이 주어진다. 1등에게는 ‘내가 1등이다람쥐’ 칭호와 24K아제로스 금과, 2등은 ‘내가 2등입니까투리’ 칭호와 은도금 아제로스 주화, 마지막 3등에게는 ‘내가 3등이라니요들레히’ 칭호와 스테인레스 아제로스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깨알 같은 스타크래프트2의 이벤트, 아이들 교육용 프로그램과 웹게임 출시

`스타크래프트2`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키즈`는 게임의 유익함을 강조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블리자드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교육용 게임 모음이다. `블리자드 키즈`는 산수, 읽기, 쓰기, 과학, 역사 등 6세 이상의 게이머들이 꼭 익혀야 할 매우 중요한 과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lie_ego_meca7_2010401.jpg
▲ 어린이를 위한 스타크래프트2 교육 프로그램(Play the Demo 버튼은 이미지입니다)

해당 과목들은 독서왕 와구와구, 서부몰락지대를 찾아서, 데커드케인은 성역 어디에 숨났나? 등 아이들이 재밌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보급고`를 출시한다. 이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폰게임으로 제작된 `스타크래프트`의 휴대기기용 게임이다.

lie_ego_meca11_20120401.jpg
▲ 공식 홈페이지에서 맛보기로 즐길 수 있는 서플라이 디팟2, 충격과 공포의 엔딩이 있다고..

특히, 웹게임 전용으로 출시되는 `서플라이 디팟2`는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된 블리자드의 야심작(?)이다. 끝없는 게임플레이(여러 번 반복해서 게임 완료 가능)가 가능하다.

또 큰 사랑을 받는 블리자드 게임 중 하나인 `스타크래프트`의 세계관에 기반한 충격적인 스토리와 선택에 따라 여러 가지로 변화하는 대망의 엔딩, 심오하고 풍요로운 게임플레이 - 고저차가 구현된 컨트롤로써 보급고를 올리거 내리는게 가능 등 신개념의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엔씨소프트 러브비트 만우절쏭, 작곡가의 연애 경험 애환을 담았나?

엔씨소프트의 만우절쏭은 아티스트 `러브비트`, 작곡과 편곡에 공대규가 참여한 무료로 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만우절쏭을 감상하고 한 줄의 감상평을 남기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lie_ego_meca5_2010401.jpg
▲ 엔씨소프트의 러브비트 `만우절쏭`

특히, 만우절쏭의 가사는 남녀가 거짓말로써 서로를 디스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작곡가의 실제 연애 애환을 담은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심오(?) 하다.

(남자Rap)
작년 이 맘때, 너무나 심하게
너를 속여 양쪽 뺨을 드럽게 맞았을때(아이 아퍼~)
벌써일년이 지나~얼~
그 즐거움이 어떻게 잊혀지나~얼~ (헐 대박!) 오늘만은 입에 침을 잔뜩 바르지
어색하던 표정도 오늘은 다르지 (고럼 다르지~)
참아왔던 만큼 독하게 널 다루지
마음 아파도 울지마~걸 (아야~ ㅠㅠ)

남자의 랩으로 시작되는 만우절쏭은 `러브비트`를 즐기는 유저뿐만이 아니라 일반 유저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많다.

넥슨의 멘탈 붕괴 아이템 판매,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넥슨도 만우절을 기해 만만치 않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사의 대표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카트라이더`에서는 유저들 사이에서 정신적 피해를 뜻하는 소위 ‘멘붕’ 이라는 속된 말을 구현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카트라이더`는 울트라 붕붕 HT를1일치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울트라 붕붕 HT 미니 스쿠터로 작지만 강하다라는 설명이 포함되어있다. 그러나 어딘가 이상하다. 작지만 강하다는 것이 부스터의 폭발과 함께 붕괴되는 고정관념과 멘탈이다. 게다가 어떤의미로는 사상최고의 바이크란다. 실제로 사용한 일부 유저들은 이렇듯 뛰어난 성능에 다들 허탈해 하면서도 즐겁다는 반응이다.

lie_ego_meca10_20120401.jpg
▲ 공짜로 받아 좋아서 탔더니 정신 붕괴가...

`던전앤파이터` 역시 신개념 아이템인 속옷 부위 아바타 BRAVE PACKAGE를 출시했다.  속옷 부위 아바타는 기존 아바타에 장착하여 캐릭터에 잠재되어 있는 은밀한 능력이 향상되는 아이템이다.

이 패키지를 구매하는 유저 중 1,000명에게는 실물 던파 팬티를 증정하고 있다. 실물 던파 팬티는 남성 전용만 있으며 여성의 경우 직접 입어도 되나 가급적 가족이나 남자친구에게 양보를 권하고 있다.

lie_ego_meca3_2010401.jpg
▲ 이젠 캐릭터에 속옷 아이템도 사야한다고!?

특히, 해당 이벤트 참여를 진지하게 고려하는 유저들에게 경고하는 주의 사항이 눈길을 끌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만우절, 있는 그대로를 기념하는 이벤트들…

이외에도 4월 1일 만우절 자체를 기념하는 일반적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프리스톤테일`과 `웹영웅전`에서는 만우절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프리스톤테일`은 게임 내 거짓말쟁이 NPC 모리프가 출현하며 모리프를 물리치면 랜덤하게 보부상 아이템 중 1개를 획득 할 수 있다. `웹영웅전`은 게임 접속 시 진실과 거짓 아이템을 받게 되며 개볼 시 랜덤하게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업체 관계자는 “매년 돌아오는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는 단순히 유저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며 “만우절 이벤트를 진지하게 받아들여 오해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전해  팬서비스의 일환으로 즐겨 주기를 당부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