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월 이용자 150만 돌파

/ 1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가 정식 서비스 20여일 만에 월간활동이용자(이하 MAU, Monthly Active User) 150만 명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달 28일부터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서비스 6일 만에 MAU 51만 명, 2주 만에 MAU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MAU 150만 명, 일간활동이용자(DAU, Daily Active User) 약 35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에서 개발한 소셜 게임 중에서 가장 빠른 상승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전 세계 1 억 명 이상의 유저들을 사로잡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통한 원작의 재미요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페이스북 이용 성향에 최적화하여 빠른 전개와 쉬운 조작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에서 제공하는 RPG의 재미와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소셜 요소 도입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승찬 본부장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높은 인지도와 더불어 인기 있는 소셜 게임들의 필수 요소인 유저들의 입소문이 더해져 초반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게임 내 재미요소와 유저들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등 원작의 재미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페이스북 유저 성향에 최적화하여 개발한 게임이다. 빠른 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