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오픈 전에 또 한번의 테스트 `유력`

/ 1

 

2차 CBT 종료를 이틀 남겨두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이 또 한 번의 테스트를 진행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의 배재현 PD는 8일, 게임메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2차 CBT 종료 이후 많은 작업이 남아있기에, 그것을 모두 파악한 후 다음 번 테스트를 CBT로 할 지, OBT로 할 지 결정할 것이다. 그래도 정황을 살펴보면 테스트를 한 번 더 하는 것이 유력하다." 라며 다음 테스트 진행에 대한 의사를 밝혔다.

배 PD는 이어 " 개발을 하고 내부, 외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니 이것저것 새로운 버그나 보완해야 할 점이 계속 나타나더라. (OBT 시기에 대해서는) 2차 CBT를 마친 후 유저분들의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자체 회의를 거친 후 결정해야 할 것 같다." 라며 "솔직히 현재 콘텐츠를 가다듬고 몇몇 업데이트를 시행하면 몇 달내에도 OBT를 시행 할 수는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만든 사람이나 즐기는 사람 모두가 그다지 만족할 것 같지 않다. 언제라고 확실히 말할 순 없지만 올해 말과 내년 초 사이에 OBT를 예정하고 있다." 고 OBT 시행 시기가 약간 늦춰질 수 있음을 시사했다.

`블레이드앤소울` 은 지난 8월 29일부터 2차 CBT를 실시했으며, 당초 예정되었던 4개의 서버는 물론 1개의 추가 서버를 풀가동하며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은 다음 테스트에서 여섯 번째 직업인 `소환사` 를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