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게임빌, `에어펭귄` 안드로이드 시장 진출!

/ 1


▲ 금일(6일) 구글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에어펭귄`


게임빌은 금일(6일), 구글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 ‘에어펭귄’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터플라이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한 `에어펭귄` 은 앞서 애플의 해외 앱스토어에서 ‘앵그리버드’ 까지 제치며 맹위를 떨친 바 있어 구글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의 흥행 여부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이미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 20여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명성을 얻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이기 때문에 이번 해외 시장 공략 확대도 쉽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에어펭귄’ 은 현재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의 유,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동시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에어펭귄` 은 지구 온난화로 녹아내리는 남극에서 가족들을 찾아나선 펭귄의 모험을 담은 아케이드형 모바일게임이다.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려 중력 센서에 의한 틸트 기능을 활용했으며, 조작과 연계된 입체감을 더하기 위한 탑뷰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북극의 얼음, 빙산의 미끄러운 표면을 유저가 체감할 수 있는 환경과 애니메이션 풍의 고래, 거북이, 상어 등 해양 동물들이 등장하는 것도 게임의 대중성을 강화한 탁월한 아이디어로 꼽힌다.

게임빌 퍼블리싱 파트의 정연일 과장은 “특히 이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델이 적용된 무료 버전으로, 자사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이미 확보한 높은 인지도에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 의 장점을 더해 전세계 모바일 게이머들을 견인하고, 인기를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국내 개발사인 엔터플라이와 손잡고 해외에 이어 국내 시장도 석권한 ‘에어펭귄’ 이 구글의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도 평정을 예고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