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iOS5 기능탑재! `슬라이스 잇` 애플 앱스토어 출시

/ 1


▲ iOS5 기능 탑재버전으로 서비스되는 `슬라이스 잇`


컴투스는 금일(14일)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게임 ‘슬라이스 잇!(Slice it)’ 과 ‘타워 디펜스: 로스트 어스 HD(Tower Defense: Lost Earth HD)’ 를 애플의 새로운 iOS5 기능이 탑재된 버전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난 4일(미국기준) 애플은 아이폰4S를 선보이는 자리에서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5를 공개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기반 디바이스를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업데이트가 가능한 ‘아이클라우드` 와 트위터 통합 등의 새로운 시스템을 소개했다.

`아이클라우드` 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문서와 사진 등의 데이터를 사용자의 다수의 기기에 무선으로 다운로드하며 공유할 수 있다.

컴투스는 iOS5 출시 시기에 맞춰 국내 모바일 게임 회사 중 가장 발빠르게 대응하며 iOS 5의 신기능이 탑재된 인기게임 ‘슬라이스 잇!’ 과 ‘타워 디펜스: 로스트 어스’ 를 새롭게 출시해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슬라이스 잇’ 과 ‘타워 디펜스: 로스트 어스 HD’ 의 iOS5 유니버셜 버전은 게임의 진행 상황과 기록을 그대로 ‘아이클라우드’ 를 활용해 저장해 두었다가 유저들이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혹은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으로 다시 게임을 이어서 즐길 수 있다. 디바이스의 경계가 사라지며 다양하게 유저들의 편의에 따른 기기를 이용해 저장된 게임 데이터를 불러와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크게 부각된다.

또, 게임을 하며 트위터를 통해 지인들과 기록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도 간소화되었다. 트위터 최초 로그인 이후에는 별도의 접속 없이 게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시 자동 로그인 되는 방식이 적용되어 쉽고 간편하게 게임과 함께 소셜요소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슬라이스 잇!’ 은 다양한 도형들에 같은 크기로 조각 내는 간단한 퍼즐게임으로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000만 다운로드의 기록을 내며 인기를 모았고, ‘타워 디펜스 로스트 어스 HD’ 또한 방대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정통 디펜스 게임으로 영국, 스웨덴 등 유럽 여러 주요 국가에서 유료게임 정상에 오르며 두 게임 모두 전 세계적으로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http://www.com2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