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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8월 보스 업데이트를 비롯해 올 하반기엔 대규모 개편을 선보인다. 지난 5일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와 김창섭 기획팀장, 오유석 아트팀장이 나서 8월 업데이트 소식을 직접 소개하는 한편, 9월 이후의 하반기 개발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이 게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됐다
    2021.08.06 13:54
  • 메이플스토리는 넥슨 게임 중에도 ‘여름 강자’로 유명했다. 매년 신규 직업을 동반한 대형 업데이트로 여름 시즌을 지배해왔다. 실제로 최고 동시접속자 62만 명을 찍었던 시점은 데몬슬레이어가 등장한 2011년 8월이었다. 아울러 재작년과 작년에도 여름 업데이트 시점에 전체 2위, MMORPG 1위를 고수하며 위세를 떨쳤다
    2021.07.21 17:33
  • 넥슨은 15일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라라'를 추가했다.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라라는 방울을 울려야 하는 사명을 갖고 모험을 떠나는 양 아니마족 풍수사다. 여행 도중 마을 나린에 방문하는데, 이곳을 둘러싼 비밀을 알게 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배경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2021.07.15 13:31
  • 넥슨은 30일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라라'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 7월 15일 정식 서버에 등장하는 낭만풍수사 라라는 명랑한 성격을 지닌 아니마 종족 직업이다. 대자연에 존재하는 토지령의 힘을 빌리고 땅 곳곳에 등장하는 용맥을 활용해 펼치는 전투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2021.06.30 11:59
  • 넥슨은 17일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에 신규 보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게임 내 NPC가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2021.06.17 15:23
  • 넥슨은 10일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디렉터와 김창섭 기획팀장이 오는 17일 추가되는 콘텐츠 세부 내용과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넥슨은 이번 여름에 신규 직업, 보스 등을 선보이며 플레이 환경 개선과 유저 소통에 집중해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2021.06.11 14:22
  • 넥슨은 20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루밍 포레스트 2차 업데이트 기념 블루밍 댄스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밍 댄스파티는 봄날 축제를 콘셉트로 선보인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 일환으로, 조그만 정령이 선보이는 춤 동작을 기억한 뒤 올바른 방향키를 입력하면서 춤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다
    2021.05.20 18:13
  • 넥슨이 지난 4월 11일에 열린 메이플스토리 유저간담회에서 지적된 큐브 문제에 대한 추가 보상안을 제시했다. 이번 보상안은 지난 6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유저자문단과의 협의를 거처 나온 것이다. 넥슨은 14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큐브 사용에 대한 추가 보상안을 발표했다.
    2021.05.15 11:00
  • 넥슨은 22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고객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1:1 문의를 통해 수렴한 유저 의견을 반영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니온 코인샵과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처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이 종료돼도 사냥에 사용한 버프 아이템 시간이 유지되며, 펫 스킬에 쿨타임이 있는 일부 스킬도 등록할 수 있다
    2021.04.22 18:11
  •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에 천장을 도입하자는 의견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강원기 디렉터는 “내부에서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답했다. 11일 열린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서 고객대표단은 준비한 영상 자료를 통해 ‘천장 없는 확률형 아이템’의 폐해를 지적했다. 적지 않은 수의 유저들이 많은 돈을 쓰고도 원하는 수준의 스펙업을 하지 못해 게임을 접고 있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정 횟수 시도 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천장 도입이 필수라는 것이다
    2021.04.11 21:29
  •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 1부 주제는 확률형 아이템이었다. 추가 옵션, 큐브, 어빌리티 등 다양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논의가 오갔고, 이미 공개된 자료 외에 추가로 제공할 확률 정보에 대한 계획이 언급됐다. 메이플스토리 측은 “유료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는 전부 확률 공개를 준비 중이며, 어빌리티의 경우 4월 중 공개를 목표로 작업이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2021.04.11 20:54
  • 트럭 시위부터 고객간담회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 대해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소통부족’ 때문이라며 사과했다. 이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고객자문단 구성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는 메이플스토리 관계자 4인과 고객대표 10인이 참석했다. 간담회 시작과 동시에 고객대표 ‘씰뇽’은 메이플스토리 관계자를 향해 “이번 간담회가 열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2021.04.11 18:17
  • 메이플스토리에도 다른 MMORPG처럼 계정 주인 대신 캐릭터를 키워주는 ‘부주’가 있다. 개발진은 이에 대해 좀 더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 중이다. 부주가 생긴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어려운 레벨업을 개선하려는 것이다. 넥슨은 25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주 문제 및 레벨업 난이도 개선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2021.03.26 15:29
  • 확률형 아이템의 추가 옵션 문제로 논란에 휩싸여 있는 메이플스토리가 문제 해결과 재발 방지를 위한 유저 의견을 듣고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지난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공식적인 간담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4월 개최를 목표로 간담회 계획을 수립 중이며, 방역수칙에 따라 방식이 변동될 수 있어 대면과 비대면 형식을 모두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간담회가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자문단을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의견을 나누는 방향도 고려 중이다. 유저들은 토론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2021.03.10 15:45
  • 넥슨이 확률형 아이템 문제 해소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가장 큰 부분은 현재 게임 내 확률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유저가 확인해볼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올해 안에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이 시스템을 오픈 API 형태로 구축해 유저도 쓸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여기에 자율규제 범위 밖에 있는 유료 강화/합성 확률도 공개할 예정이다
    2021.03.05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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