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삼킨늑대
요약설명 3D와 2D가 결합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 게이머는 광전사와 스팀슈터 중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재미요소다
공식홈피 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18
개발 / 유통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출시일 2013-08-13
달을삼킨늑대 공략 게시판
[이벤트] 개발자에게 바란다!!
cello 2013.08.22 09:29:52 | 조회 1549

안녕하세요. 현재 "수호" 캐릭명으로 달삼이를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우선 제가 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에서 이런 빠방한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개발자에게 바란다!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갤노트2 모바일 게임메카 어플로 작성하는 관계로

PC 또는 타기종 핸드폰으로 열람시 띄어쓰기가 다르게

보일수 있습니다.



[난이도]


01. 부활횟수 제한

현재 부활횟수가 솔로플레이시 최대 1회에 한해서 부활이 가능하고 파티플레이시에는 부활자체가 안됩니다. 무한으로 부활이 가능하면 일명 좀비플레이로 인해 문제가 되겠지만 1회가 아닌 3회 제한, 파티는 1회 제한으로 한다면 개발사와 유저 모두에게 이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도 아니면 파티시, 상대방에 한해서 1회에 한해 부활이 가능하게 하는것도 소셜부분에 장점이 되겠네요.


02. 물약 쿨타임

현재의 달을삼킨늑대는 난이도가 정말 높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과금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처음 달삼늑을 접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때문에 몬스터 AI를 건드리기는 것은 위험성이 높으니 물약 쿨타임을 감소시키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쿨타임도 긴데다가 물약값도 너무 비싸요!!)


03. 몬스터 슈퍼아머 하향

위에 언급한 물약 쿨타임 조정이 불가하다면 몬스터의 전체적인 슈퍼아머만 어느정도 조정 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어느정도의 과금을 통해 몹을 몰아서 한번에 처리하는 쾌감을 느껴보았는데 이는 달삼늑의 최대 재미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헌데, 무과금 유저 입장에서 이러한 큰 재미를 느껴보기도 전에 포기하는건 정말이지 너무나 안타깝습니다..ㅠㅠ 대폭 하향보다는 적정선의 하향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많은유저가 즐겼으면 좋겠어요!)



[기타]


01. 기본 UI 변경

현재의 가방 UI는 익숙해지면 편하긴 하지만 처음 접했을때는 혼동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조금더 직관적이고 일반적인 RPG의 UI로 수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02. 스킬변경권

무기나 악세사리를 습득하면 랜덤으로 스킬이 주어지는데, 스킬만 랜덤하게 변경하게 해주는 아이템이 추가됐으면좋겠습니다. 물론, 골드보다는 수정으로 소비되게 한다면 좋은 소비품목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03. 펫 또는 용병(NPC)

펫 또는 용병기능을 도입한다면 솔로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으리라 생각됩니다. 펫의 경우 공격형/방어형으로 나누어 패시브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용병의 경우는 전투를 도와주는 방향으로 나온다면 더욱더 재미난 전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상위 등급은 수정 소모, 하위 등급은 골드 소모)



[버그]


하루에 한명 친구삭제가 가능한데 현재 한명 조차 삭제가 안됩니다. 저만 그러는게 아니던데 빠른시일안에 수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투]


현재의 달을삼킨늑대도 재미있지만 전투에 있어서 조금 더 스타일리쉬하고 진정한 액션을 느낄 수 있도록 점진적인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가령 버서커 같은 경우 몰이사냥의 극대화를 위한 휠윈드 스킬이라던지 스팀슈터는 난사하는 스킬을 추가한다면 호응도 좋고 더욱더 재미난 전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개발자에게 바란다!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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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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