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과 함께 즐기는 어린이날 축제 전국 지도

/ 1

5월은 푸르고 푸르르다. 햇빛은 쨍쨍. 눈이 따갑고 땀이 차는 날씨지만 이때만을 기다리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오는 5일은 어린이날이다. 이날을 위해 준비된 다채로운 행사가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집 앞 놀이터를 가도 사람들로 북적거려 고생하는 오늘 같은 날. 이왕 고생할 거라면, 기억에 남을 만한 재미있는 곳에 가는 것이 좋다.

게임과 접목된, 혹은 게임사에서 주최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어린이 행사가 서울부터 부산까지 펼쳐지니 아이들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광진구 어린이 대공원) 게임 아티스트 전시회


온라인 게임의 正-反-合:힐링과 소통 이미지 (사진 제공: 서울 어린이 대공원)

인터액티브 아티스트들이 기획한 게임아트전시회가 어린이 대공원에서 개최된다. ‘온라인 게임의 正-反-合:힐링과 소통展’이란 이름의 이 전시회는 온라인 게임의 왜곡된 인식을 바로 잡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건강한 온라인 게임’이란 테마를 바탕으로 예술로써 즐겁게 온라인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하다. 이 전시회는 서울동화축제 속의 행사로 게임 일러스트, 게임 스토리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인터액티브 아트 작품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치유와 소통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예술가들이 재치 있게 풀어 낸 게임의 순기능과 역할을 직접 자녀들과 체험하면서 감정적인 교류를 일궈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 전시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온가족이 몸을 부딪치며 즐기는 키넥트 체험


마이크로소프트가 여는 키넥트 체험전  (사진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키넥트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1층 광장에 준비된 체험존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키넥트 스타워즈’와 ‘키넥트 러쉬: 디즈니 픽사’, 그리고 ‘키넥트 어드벤처’가 준비돼 있다.

특히 어린이날인 토요일에는 2인 1조로 가족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게임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과천) 게임과 결합된 환상적인 예술 공연


게임과 디지털 사운드 아트가 만나다 (사진 제공: 국립 현대 미술관)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은 어린이미술관 재개관을 기념으로 준비된 신개념 디지털 퍼포먼스 공연을 준비했다.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준이 기획한 ‘Fong을 위한 연습곡 v0.8’은 사람의 목소리와 게임이 결합된 디지털 퍼포먼스 공연이다. 목소리에 따라 게임 속 물고기가 움직이면서 영상과 사운드가 절묘하게 소통하는 현장을 목격할 수 있다. 보다 쉽고 재미있게 현대미술과 소통할 수 있도록 게임을 접목하여 어린이들이 자율적으로 예술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날 게임 퍼포먼스 외에도 목관 5중주 음악회, 성악공연 등이 펼쳐져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 공연은 5월 5일 어린이날 정오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공연이 진행되고 관람비는 무료다.

 

(대구) 아빠와 함께 야구, 축구 육상 게임을!

게임과 스포츠가 결합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가상 스포츠 체험관이 대구에 개관한다. 대구스타디움 시민관람코스 입구(B1 층 N4, N5)에 위치한 가상 스포츠 체험관은 5일 어린이날 첫 개장을 한다.

 이곳에서 스크린 야구, 축구, 육상 등 8종의 가상 스포츠를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150인치 스크린이 던지는 야구공, 키넥트 스포츠를 통해 펼치는 축구ㆍ멀리뛰기ㆍ달리기 체험 행사가 준비된다.

체험관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후 8시까지 문을 열고, 입장료는 무료다.

 

(마산) 모여라 다! 뛰어라 다! NC의 이름으로


게임 이벤트는 아니지만, 게임사가 준비한 야구 이벤트 (사진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제9구단 엔씨 다이노스는 5일 마산 홈구장에서 삼성과 경기를 가진다. 어린이날 열리는 경기를 기념하여 엔씨소프트는 어린이들이 야구를 넘어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어린이날 당일 진행되는 `모여라 다! 뛰어라 다! NC의 이름으로`라는 이벤트에서 어린이와 NC 다이노스 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상상 속의 야구장 그림 그리기, 선수단 사인회, 포토존, 그라운드 캐치볼, 베이스 질주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응원단상에서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 날 경기에서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깜짝 퍼포먼스가 경기장을 찾은 가족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부산) 넥슨과 함께 놀자, 더놀자!


넥슨의 사회공헌 일환 중 하나인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 놀자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은 부산에 개관한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더 멋지게 놀고 싶다면 자, 모여라!’가 진행된다.

더놀자의 14개의 존에서 다양한 예술 놀이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놀자 아츠랩에서 미션을 완성하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더 놀자 캐릭터 또르와 친구들을 자신만의 컬러로 그려보고 이름을 지어보는 네이밍 콘테스트와 변신 의상실 등 부모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미션이 준비돼 있다. 또한 미션을 완수한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날 넥슨의 사회공헌 봉사단 ‘넥슨 핸즈업’이 참여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배지 제작하기 등 각종 이벤트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