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오큘러스 긴장해라, 밸브 ‘스팀 VR’ 게임 12종 발표

/ 1


▲ 밸브와 HTC가 합작한 가상현실 헤드셋 '바이브' (사진출처: 바이브 공식 블로그)


[관련기사]

보급형 VR 만든다더니, 오큘러스 리프트 가격 '논란'


밸브는 자사가 개발한 가상현실 플랫폼 스팀 VR’을 통해 출시될 가상현실 게임 12종을 공개했다. 이들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며 밸브와 HTC가 합작한 가상현실 기기 바이브로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은 모두 서드파티 개발사들의 작품이며 FPS부터 스포츠, 시뮬레이션, 리듬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밸브는 지난 27(현지 기준), 시에틀에서 스팀 VR’ 개발자 쇼케이스를 열고, 자사의 VR 게임 플랫폼 스팀 VR’에 출시될 게임 12종을 공개했다. 먼저 공항 관리를 소재로 한 액션 게임 파이널 어프로치는 공항에 비행기가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도록 유도하거나, 불이 붙은 비행기에 불을 꺼주는 등 갖가지 돌발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이어서 우주를 무대로 한 엘리트 데인저러스는 바이크와 비슷하게 생긴 비행 탈 것을 타고 적들을 물리치는 슈팅에 초점을 맞췄다.



▲ '파이널 어프로치'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 '엘리트 데인저러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캔을 떨어뜨리거나, 상자에서 총을 꺼내 쏘는 등 바이브의 모션 컨트롤러를 최대한 활용해 사실적인 느낌을 강화한 액션 어드벤처 더 갤러리: 콜 오브 더 스타시드’, 슈퍼마켓 점원이나 패스트푸드 가게 요리사와 같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잡 시뮬레이터: 2050 아카이브’, 직접 그림을 그려내는 손맛을 살린 틸트 브러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건 슈팅 게임 호버 정커등이 눈길을 끌었다.



▲ '더 갤러리: 콜 오브 더 스타시드' 티저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 '틸트 브러쉬' 프리뷰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 '호버 정커' 멀티플레이 소개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간결한 UI가 특징인 리듬게임 오디오실드’, 양손에 장착한 도구로 필요한 물건을 잡거나, 적을 공격하는 포를 쏘며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버드겟 컷트’, 모터나 줄과 같은 부품을 조립해 공을 목적지에 보내는 것을 주로 한 판타지 컨트랩션’, 가상현실 골프 게임 클라우드랜드: VR 미니골프’, 총과 방패를 동시에 사용해 쏘고, 막는 재미를 강조한 스페이스 파이럿 트레이너’, 좀비 슈팅 게임 애리조나 선샤인도 소개됐다.

 

이번에 발표된 게임은 밸브와 HTC가 합작한 가상현실 헤드셋 바이브용이며, ‘바이브는 오는 2 29일부터 사전구매에 돌입한다. 오큘러스 리프트, PS VR과 달리 방에 설치한 레이저 센서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잡아내는 방식으로 작동하며, 전방 카메라를 통해 증강현실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바이브의 특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