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크레이지레인2, EZ2DJ 유명 작곡가와 협업

/ 4


▲ 유명 리듬게임 작곡가 약원과 협업하는 `크레이지레인2`
(사진제공: 블루페퍼)

블루페퍼는 자사에서 개발/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 2`에 유명 리듬게임 음악 작곡가 약원(yak_won)과 의기투합해 다양한 음원을 선보인다.

각종 리듬게임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약원은 직접 작곡한 음원을 EZ2DJ에 선보이면서 리듬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인물이다. 특히 약원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 재학하면서 ‘Never Feel This Way’, ‘Aura’, ‘Sinus’ 등 다양한 히트곡을 만들어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리듬게임계의 엄친아로 불리고 있다.

이번 ‘크레이지레인 2’와의 협업으로 12일 EZ2DJ에 수록됐던 인기곡 ‘Lucid’가 게임 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약원이 만든 불후의 명곡으로 손꼽히는 ‘Lucid’는 EZ2DJ 1.5 버전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크레이지레인 2’ 수록과 함께 향상된 퀄리티를 선보이기 위해 마스터링 작업을 새롭게 진행했다.

특히 약원은 ‘크레이지레인 2’ 음원 참여와 함께 엑스퍼튠(XPERTUNE)이라는 팀명의 레이블을 결성해 향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엑스퍼튠은 약원과 함께 fromsmk, Chelp, eFeL이 소속된 실력파 레이블로, 향후 다양한 음원을 제작해 ‘크레이지레인 2’에서 자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페퍼 문성빈 대표는 “예이존, 루드페이퍼 등 다양한 실력파 뮤지션과 협업해 왔던 ‘크레이지레인 2’가 유명 리듬게임 음악 작곡가와도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약원을 비롯해 엑스퍼튠의 다양한 음원을 게임에서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약원의 음원이 수록된 ‘크레이지레인 2’는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3사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