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돌 육성 게임으로 변신, 한빛 '오디션' VR 게임 첫 공개

/ 4

▲ '프로젝트 A'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19일, 자사의 대표작 '오디션'을 소재로 한 VR 게임 신작 '프로젝트 A'를 발표했다.

201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 A'는 전세계 누적회원 7억 명을 달성한 한빛소프트의 핵심 IP(지적 재산권) ‘오디션’을 기반으로 한 VR게임이다. '오디션'의 인기 요소인 춤과 음악, 여기에 아바타를 다채롭게 꾸미는 코드를 꼼꼼히 반영함과 동시에 ‘아이돌 육성’이라는 새로운 게임성을 접목했다. 

우선, 유저와 아이돌 캐릭터가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춰, 자연스럽게 감정을 교류하는 듯한 기분이 들도록 했다. 성장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이돌 캐릭터의 표정과 행동, 다양한 리액션을 통해 유저는 기쁨과 슬픔, 그리고 분노, 즐거움 등 다양한 감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대회와 업적 달성, 팬클럽 미팅을 등을 넣어 캐릭터가 인기 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노래의 박자에 맞춘 조명 효과과 짜임새 있는 무대 연출로 유저가 실제 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하는 듯한 경험을 전달하려 한다. 한층 실감나고 짜임새 있는 춤을 구현하고자 ‘VR 리듬액션 게임모드’를 탑재, 패드와 오큘러스 터치를 포함한 VR전용 컨트롤러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빛소프트는 '프로젝트 A' 외에도 다양한 VR 게임을 준비 중이다.  최근 방송 대세로 떠오른 '쿡방(요리하는 방송)'의 주역, ‘쉐프’를 모델로 한 요리 VR 게임, ‘프로젝트 K(가칭)’,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건슈팅 특유의 실감나는 손맛을 살리는데 TPS(3인칭 슈팅게임) ‘프로젝트 H(가칭)’ 등 자체적으로 VR 게임 3종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앞서 2015년 8월에 VR 원천 기술을 갖춘 개발사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 한빛소프트 대표 IP '헬게이트'에 VR 기술을 도입시킨 ‘헬게이트 VR(가칭)’과 영어 교육용 VR 게임 ‘오잉 VR' 등 신작 2종도 진행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지난 해 ‘기어 VR’의 등장을 시작으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대중적인 보급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외까지 아우른 VR게임 분야 선도 개발사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VR게임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팀을 작년 하반기부터 구성, 올해 하나하나 결실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오늘 공개한 프로젝트 A를 비롯한 라인업들이 앞으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사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클럽 오디션 2015. 10. 01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T3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클럽 오디션'은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만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노래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다양한 음악을 원음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이에 맞...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