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페르소나` 2D 대전격투 버전, 27일 PS3로 발매

/ 1


▲ 27일 정식 발매되는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
(사진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여신전생 페르소나4` 의 스핀오프 타이틀인 2D 격투게임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 를 PS3용으로 오는 27일(금) 정식 발매한다.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는 페르소나 팀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핀오프 작품으로, ‘길티 기어’, ‘블레이 블루’ 시리즈로 잘 알려진 아크시스템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작품이다.

게임의 배경은 ‘여신전생 페르소나4’의 엔딩 두 달 후로, 주인공이 다시 이나바시에 돌아오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리운 동료들과의 재회, 그러나 주인공은 그 날 밤, 심야 TV에 비친 수수께끼의 방송을 목격하고 만다. 다시 뛰어 들어간 TV속. ‘곰’이라는 인물이 주최한 ‘P-1 그랑프리’라는 의문의 격투 프로그램 이면에 숨겨진 진실이 무엇인지를 파헤쳐나가기 시작하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모험이 격투게임의 형식을 빌어 흥미롭게 펼쳐진다.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는 캐릭터 별로 존재하는 오리지널 스토리 모드와 온라인 대전 등 페르소나 시리즈 팬과 격투게임 팬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모드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격투 게임의 큰 즐거움인 컬러 배리에이션은 본 작에도 건재하며 캐릭터와 페르소나 모두 변경 가능하다. 게임 내의 전투는 많은 동작 옵션들과 함께 빠른 콤보 중심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전투의 주요한 특징 중 하나는 페르소나를 이용한 공격으로, 페르소나의 HP가 0이 되면 페르소나 브레이크가 작동해 상대 페르소나를 일정시간 동안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은 고유 스킬과 함께 자신만의 ‘일격필살기’로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박진감 넘치는 2D 그래픽 액션에 아름다운 배경과 애니메이션이 조합되어 플레이어들의 몰입감을 고조시킨다.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의 국내 출시가격은 59,800원이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웹사이트(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소개
'여신전생 페르소나 4 얼티메이트 인 마요나카 아레나'는 아틀라스의 RPG '페르소나 4'를 기반으로 개발된 2D 대전 격투 게임이다. '페르소나 4'의 엔딩 두 달 후를 배경으로 삼았으며 각 캐릭터별 오리지널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