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롤'에 찾아온 돈키호테! 신규 챔피언 망나니 기사 '클레드' 공개

/ 1
▲ 챔피언 집중탐구 '클레드' 편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라이엇게임즈는 11일(목) 자사 AOS ‘리그 오브 레전드’ 132번째 신규 챔피언 ‘망나니 기사 클레드’를 공개했다.

‘클레드’는 도마뱀 ‘스칼’을 타고 다니는 ‘요들’ 캐릭터로, 이를 활용한 2인 1조 플레이가 특징이다. 먼저 기본 지속 효과는 ‘겁쟁이 도마뱀 스칼’로, 적의 공격을 받을 때 ‘스칼’ 체력이 우선적으로 줄어든다. 체력이 바닥난 ‘스칼’은 도망 치는데, 이때 ‘클레드’는 단독으로 싸우게 돼 공격력이 줄어든다. 하지만 적 챔피언에게 전진하는 속도가 빨라져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이후 적을 공격해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키거나 본진으로 귀환하면 다시 탑승할 수 있다.

아울러 ‘클레드’는 탑승 여부에 따라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한다. ‘스칼’에 타고 있을 때는 ‘덫 날리기’로 적을 끌어당겨 둔화시키거나, ‘이랴!’를 사용해 적에게 돌진하며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궁극기 ‘돌겨어어억!!!’은 ‘스칼’에 탑승했을 때만 사용 가능한데, 보호막을 쓴 채 목표 지점으로 돌진해 적에게 거리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고, 같은 경로 상의 아군 이동속도를 높인다.

‘스칼’ 미탑승 시에는 ‘덫 날리기’ 스킬이 ‘빵야!’스킬로 바뀐다. ‘빵야!’는 ‘클레드’가 권총을 발사하며 뒤로 밀려나는 스킬로, 공격과 회피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버럭버럭’은 탑승 여부에 관계없이 적용된다. 기본 공격 시 ‘클레드’가 광분 상태에 들어가 이후 4회의 공격 속도가 빨라지고, 4회째 공격은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힌다.

라이엇게임즈는 ‘클레드’ 출시와 함께 신규 챔피언의 활용법을 설명하는 ‘입롤의 신 클레드 편’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의 컨셉은 잃어버린 ‘스칼’을 찾기 위해 ‘입롤’ 탐정들이 수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kt 롤스터 ‘썸데이’ 김찬호 선수가 출연해 다양한 요령을 전달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박준규 퍼블리싱 총괄이사는 “’클레드’는 2인 1조로 공격하는 독특한 챔피언”이라며, “강력한 전투력과 팀 플레이 능력까지 겸비해 더욱 다양한 팀 전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클레드' 대표이미지 (사진출처: 라이엇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