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전고 3M 무게 1.5톤! 청동 ‘리치왕’ 건대에 서다

/ 4

▲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우뚝 선 전고 3M 무게 1.5톤 '리치왕' 청동상

서슬 퍼런 ‘서리한’으로 불볕더위를 날려줄 거대한 ‘리치왕’이 한국에 상륙했다. 앞서 블리자드가 약속한 ‘한국 팬들을 위한 선물’의 정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2일(금) 저녁, 건대 커먼그라운드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 개막식 현장에서 전고 3M 무게 1.5톤 ‘리치왕’ 청동상을 공개했다. 현장에는 수많은 ‘와우저’가 운집한 가운데 ‘워크래프트’ 열성팬으로 잘 알려진 최현석 셰프와 김미나 작사가, 남종모 캐릭터 아티스트가 청동상을 감싼 베일을 거둬냈다.

이번에 공개된 거대한 ‘리치왕’은 지난 7월 대만 타이중시에 증정된 청동상과 동일한 조형으로, 블리자드 설립 25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제작된 것이다. ‘워크래프트’는 지금의 블리자드가 있게 한 대표작이며, ‘리치왕’으로 거듭난 ‘아서스’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수많은 영웅 중에서도 팬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상징적인 존재다.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선임 게임 디자이너 폴 쿠빗은 “한국 팬들이 이제껏 보여준 열정과 관심에 감사한다. 여러분의 다양한 요청을 확인하고 더 깊이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자리를 더욱 자주 마련하겠다”고 인사했다.

'아서스' 청동상은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 전시가 이루어지는 한동안은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머물다, 추후 더 많은 팬들과 마주할 수 있는 장소로 이동될 예정이다. 끝으로 현장에선 ‘리치왕’ 청동상 제작과정이 담긴 짧은 영상이 상영됐다. 해당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리치왕 아서스' 청동상 제작과정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에서 다시금 고대의 적 ‘불타는 군단’과 마주하게 된다. 이들을 막기 위해, 양 진영의 용사들은 악마들이 쏟아져 나오는 부서진 섬으로 향해 세계의 일전을 건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