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창덕궁을 깨끗하게, 라이엇 게임즈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현장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9일, 창덕궁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은 2012년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상, 하반기 1회씩 고궁 및 선정릉, 헌인릉, 서울문묘 및 성균관 등 다양한 문화유적지를 직접 찾아 청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5월에도 50여명의 임직원이 창경궁 청정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활동에는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창덕궁 고건축물 내부 곳곳의 먼지를 털고 낙엽을 쓸어내는 등의 문화재 보존 활동에 참여했다. 청정 활동 후에는 창덕궁 곳곳을 관람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주헌 대리는 "최근 라이엇 게임즈에 합류하여 처음으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추운 날씨에도 다 같이 땀을 흘려가며 즐겁게 청정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라이어터(Rioter) 스스로도 한국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끼고, 우리 문화재 보호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뿌듯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을 5년째 지속, 올해까지 35억 원 이상을 기부했다. 올해에는 문화유산 국민신탁 소장유물 특별전시 및 창경궁 궁중문화활용 콘텐츠 전시를 후원했으며, 지난 4월 워싱턴 D.C 소재 주미 대한제국 공사관 복원 사업에 5억 원을 투입했다.

이어 지난 10월에는 문화재청과 함께 '후원 약정식'을 진행하고 총 8억 원을 추가 기부할 것을 발표했다. 올해 기부금 중 상당 부분은 한국 대표 문화유산 4대 고궁 보존관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복궁 내 근대화의 산실이었던 건청궁, 궁중 수랏간 소주방 창호, 도배, 장판 등 실내 전통방식 재현사업이 진행되고, 덕수궁 온돌수리, 창덕궁 내의 고건축물 창호 목재장식 정비, 창경궁 내 영춘헌과 집복헌 보존관리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